정리를 잘하는 사람은 지갑도 깔끔하고 예쁘다

Posted by 아디노
2015. 3. 30. 21:43 Life

업무를 잘하는 비결의 하나는 정리를 잘 하는 것입니다. 물론 창조적인 일을 하는 사람은 어지렵혀도 되겠지만요.


대부분의 직장인에게 있어서 정리정돈은 중요합니다. 그런데 지갑은 소유자의 습관을 보여주는 축소판입니다.


돈을 넣고 다니는 주머니나 가방이 빵빵하게 부풀어 있다면 문제입니다. 아마도 사무실의 책상이나 살고 있는 집의 방도 같은 상태일겁니다.


따라서 자신이 잘 치우지 못한다는 사람이라면 먼저 지갑 속을 깔끔하고 예쁘게 만들어 봅시다.



물건을 치우려면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 먼저 손가방과 핸드백 안을 살펴봅시다. 그리고 처음의 상태로 리셋하면 됩니다. 그리고 계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습관으로 만들면 됩니다.


지갑


초기화는 가방 안의 모든 카드나 돈과 물건을 재정렬하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새롭게 넣어보면 됩니다. 어디에 배치할지 새롭게 결정합시다. 쓰지 않는 카드는 치워버리고 불필요한 종이나 문서는 가지고 다니지 맙시다. 사소한 액세서리나 물건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로 기록에 남길 의도가 아니면 불필요한 영수증을 받아 모아둘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받아 넣어두는 습관일 뿐입니다. 평소에 무의식적으로 하는 행동을 새롭게 뒤집어 보면 자신도 놀랄 일을 발견하게 됩니다.


지갑 안에 불필요한 것들이 마꾸 쌓여 있다면, 이제 바로 버리고 정리하는 것이 어떨까요? 그러부터 책상과 집과 사무실도 깔끔해질 겁니다. 모든 일이 분명하고 상쾌해질겁니다.


해외생활을 하려면 어떤 마음의 준비가 필요할까

장거리 연애 잘하는 비밀, 기대치를 조절하라

피상적인 관계가 아닌 깊은 인간적 친구 사이가 되려면

부부의 애정을 지속시키는 작은 3가지의 작은 행동

행복한 결혼을 위한 5가지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