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생활을 하려면 어떤 마음의 준비가 필요할까

Posted by 아디노
2015. 3. 26. 09:12 Life

점차 해외에 사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반대로 국내에 들어와 사는 외국인도 엄청 늘었죠. 이제 해외에서 생활하는 것도 특별한 사건이 아닙니다.


또한 외국으로 이주를 하기 위해 자료를 모으고 정보를 수집하는 사람도 상당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외생활을 하려면 많은 사전 대비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마음의 준비가 요구됩니다. 막상 간 이후에 고국으로 돌아가고 싶어 병이 들기도 하니까요. 그러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1. 목표를 확실히 가져라.


가려는 나라에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 확실히 살펴보세요. 자신이 실현하고 싶은 목를 제대로표 의식합시다. 문화 차이에 당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언어가 통하지 않아 힘들기도 하죠. 현실상 어려움이 많은 겁니다. 그렇기에 힘들더라도 외국에서 할 말이 무엇인지 명확해야 합니다. 자신이 세운 목표에 계속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해야 합니다.


해외생활


2. 향수병은 반드시 찾아온다.


조국을 그리워하는 향수병은 누구에게나 찾아옵니다.너무 자신을 안타깝고 힘들다고 생각하지 맙시다. 그냥 향수병과 우울한 기분은 오고 가는 것이라 생각합시다. 향수병은 나쁜 일이 아니라 당연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3. 어떻게든 해결된다.


주위에는 해외에서의 생활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이 있게 마련입니다. 모든 일에 낙관적으로 여깁시다. 현지어도 몰라도 익숙해지고 배우게 됩니다. 불안한 마음은 있겠지만 결국에는 다 해결됩니다. 기본적으로 현지의 일은 현지에서 그때마다 해결한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실제로도 그렇게 할 수 있고요.


해외여행에서 대중교통을 활용하여 살아남는 방법

시차를 방지하기 위해 해외여행 전후에 해야 할 일

가족과 떨어져 있어도 크리스마스와 연말 연휴를 즐겁게 보내는 방법

해외여행 하면서 음식 비용을 절약하는 요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