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거리 연애 잘하는 비밀, 기대치를 조절하라

Posted by 아디노
2015. 3. 18. 09:32 Life

사랑하는 관계를 잘 가꾸고 계신가요? 장거리 연애를 계속하는 것은 꽤 힘듭니다. 하지만 안 될 이유도 없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잘하는 비밀은 서로의 상황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라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 사이의 물리적 거리가 멀어질수록 연애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최근 과학 연구를 통하여 이러한 통념과 반대의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물리적 거리로 인해 깨어지는 것이 아니라 멀리 떨어진 커플들이 오히려 행복해 보인다는 내용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행복을 결정하는 요인은 떨어진 거리나 만날 수 있는 빈도가 아니라고 합니다. 다른 곳에 책임이 있습니다. 연애에 대하여 기대하는 것과 실제 지금 상황의 차이가 더 중요합니다. 기대치와 현실의 괴리감이 영향을 미칩니다.


연애


그러면 어떻게 하면 이러한 불일치를 조절하고 좋은 관계를 만들 수 있을까요? 기본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제대로 해야 합니다. 서로 같은 인식을 가져야 좋습니다. 서로에게 편한 장소에서 만나는 것이 좋으며, 각자가 상대방이 소중히 여기는 것을 존중합시다.


또한 각자 연애 외의 생활이나 인생을 갖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서로 바쁘게 지내고 있으면 떨어져 있는 상황에 대하여 고민을 덜합니다. 이것은 대화를 하거나 만나는 시간이 없을만큼 바쁘게 살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언제 시간을 내어 만날 수 있는지 서로 편하게 상의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서로 기대치가 유사하면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부부의 애정을 지속시키는 작은 3가지의 작은 행동

행복한 결혼을 위한 5가지 비밀

해외여행 하면서 음식 비용을 절약하는 요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