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상적인 관계가 아닌 깊은 인간적 친구 사이가 되려면

Posted by 아디노
2015. 3. 16. 19:51 Life

자신과 함께 하는 좋은 친구가 있으면 인생의 행복도가 크게 달라집니다. 하지만 표면적이며 피상적인 관계가 아니라 깊은 우정을 키우기는 쉽지 않습니다.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일은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계속 시도해야죠. 인간적으로 서로 알아가는 유대 관계를 만들려면 다음을 참조하세요.



1. 친구 관계를 평가해 보세요.


현재 관계를 되집어 보세요. 언제 처음 만났든지 다음 질문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누구와 더 깊은 관계를 필요로 합니까? 정말 깊이있는 대화를 하나요? 아니면 표면적 인사치레나 하고 있나요? 당신을 가장 지지해 주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누구와 함께 있을 때 가장 즐겁습니까?


언제나 어떤 그룹 내에서 만나고 있다면, 되도록 일대일로 만나 깊은 관계를 만들도록 노력하세요. 위의 질문에 답하기 쉽지 않을지 모릅니다. 그러나 누구와 어떤 관계를 만들도록 집중해야 하는지 알 수 있을 겁니다.



2. 대화 기회를 늘리세요.


친구 관계를 맺고 싶다면, 대화 기회를 늘리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함께 여러 다양한 이벤트에 다니면서 같이 활동해야 합니다.


친구


우정의 첫걸음은 깊은 관계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것은 의미있는 주제로 열심히 대화하면서 시작됩니다. 반드시 너무 무거운 주제나 정신적인 이야기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단지 대화를 성실하고 있는 그대로 하면 됩니다. 일방적이지 않아야 하겠죠.


친구와 잠시 떨어져 지냈다면, 못 본 사이에 배우고 본 것을 적극적으로 말하여 다시 관계를 회복하세요.



3. 어려운 대화도 두려워하지 않아야 해요.


타인의 정신적 치료사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마음의 문제를 나눌 수 있다면 더 깊은 관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 번 물어 봅시다. "요즘 어때?" 무언가 말하도록 용기를 주어야 합니다.


우리는 친구가 괴로워하는 것을 전혀 눈치채지 못할 수 있습니다. 아주 어려운 일을 겪고 있는데도요. 어떤 일이 있는지 묻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마세요. 또한 예전의 아주 친한 사이로 돌리고 싶다면 진실함 마음으로 과거에 관계가 어떠했는지 말해보세요. 


말하기 어렵다고 이런 주제를 피하지 마세요. 친구의 태도가 바뀌었다고 느껴지면 그에 대해 솔직하게 물어봅시다.



4. 서로 돕는 시간을 만드세요.


깊은 관계를 유지하려면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시간을 미리 확보해 둡시다. 물론 서로 자기 할 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 취소가 되더라도 부담 느끼지 않도록 미리 약속해 놓으면 좋아요. 그러면 혹시나 일정이 취소되어도 인간관계를 유지하기 쉬워요. 상대에게 너무 많이 요구하거나, 수동적 공격을 하는 위험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훌륭한 인간 관계를 가진 사람은 자신의 욕구 등을 개의치 않습니다. 항상 상대에게 무엇을 줄 수 있는가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 사람은 주는 것이 진짜 좋은 관계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최선의 방법임을 알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사람과 만날 때 자신보다 상대방이 중요한 것처럼 행동합니다.


상대에게 주의를 기울여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신경 쓰는 것은 가치 있습니다. 다만 때로는 안된다고 말할 필요고 있습니다. 도움을 주는 것과 끌려가는 것은 다릅니다.


단체 기념사진에서 얼굴을 잘 찍고 촬영 잘하기 위한 방법

가족과 떨어져 있어도 크리스마스와 연말 연휴를 즐겁게 보내는 방법

삶의 행복과 의미를 다시 얻으려면 어떻게 하나

행복한 결혼을 위한 5가지 비밀

페이스북에서 친구를 맺으면 후회되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