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슬럼프에 빠질 때 극복하려면 어떻게?

Posted by 아디노
2015. 5. 23. 16:00 Work

예전과 같이 일에서 재미를 찾을 수 없고, 상사가 간섭하는 것이 귀찮으신가요? 지금의 일을 매우 좋아하지만 더이상 설레지 않는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이런 상황은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것입니다. 자기가 하는 업무에서 즐거움이 없다면 욕구 불만을 느끼게 됩니다.


자신의 꿈을 따라가는 여러가지 방법들은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어도 슬럼프에 빠진다면 별다른 특효약은 없습니다. 그럴때는 예전의 자기자신을 다시 찾기 위해서 것은 몇가지 해보아야 합니다.


첫번째로 무엇 때문에 슬럼프에 빠졌는지 찾아야 합니다. 원인을 알게 되면 생각보다 쉽게 풀릴 수 있습니다. 모릅니다. 어쩌면 사생활에서 뭔가 곤란한 일이 있기 때문에 마음이 힘든지도 모릅니다. 혹은 식생활과 운동에서 컨디션 관리를 하지 않았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만약 그러한 원인을 찾았다면 정면으로 돌파하세요.


업무 슬럼프


업무에서 새로운 것에 도전해 본다.


일이 지루해지고 매너리즘에 빠지게 될 때가 한두번 있을지 모릅니다. 지금 할 수 있는 최선의 일은 촛점을 바꾸어 보는 것입니다. 조금이라도 지금의 일상적 경로에서 벗어나면 업무 슬럼프에서 벗어나고 최고의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같은 종류의 프로젝트만 끝없이 되풀이하다가 질렸을지도 모릅니다. 아이디어가 고갈되었을 수 있습니다. 허가를 받아 다른 종류의 프로젝트에 도전해 봅시다. 자신의 전문적 역량에 맞지 않는다고 해도 실력을 늘리면서 기운을 얻게 됩니다. 더 극단적인 경우라면 다른 부서로 이동하는 것도 염두에 두세요. 사내 공모를 하는 기업이라면 완전히 처음부터 시작하지 않고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슬럼프에 빠졌을 때 좋은 동료를 만들어 극복한다.


직장 동료의 건설적인 피드백을 받으면 좋습니다. 비판에 대해서도 마음을 열어서 들어야 합니다. 프로젝트를 끝냈을 때 미진한 부분이 있다면 더 잘하기 위해 주위 사람들에게 의견을 들어봅시다. 아주 비판적이지 않더라도 좋은 제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피드백을 받은 내용은 노트나 컴퓨터에 적어놓아 나중에도 살펴 볼 수 있어야 합니다. 꾸준히 발전하는 밑바탕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