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개의 작은 규모 프로젝트에서 더 큰 보람을 느낀다

Posted by 아디노
2015. 5. 26. 23:46 Work

하나의 거대한 프로젝트에 자신의 모든 힘과 능력을 투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정말 멋진 일 같게 느껴집니다. 그러나 작은 규모의 프로젝트가 더 가치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개의 작은 프로젝트를 하게 되면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하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또한 실패를 경험하거나 특정 아이디어에 집착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1시간에서 5시간 단위의 소규모 프로젝트에서는 항상 새로운 것을 시험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주제에 대해서 집중하여 생각할 수 있어 개인에게 만족감을 주게 됩니다. 또한 그외에도 의외의 이득이 많이 있습니다.


다수의 프로젝트를 한다는 것은 곧 성과가 나타나는 것을 뜻합니다. 1년에 하나의 큰 프로젝트를 하게 되면, 시간이 몇년 지난 후에야 진정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당해년도에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프로젝트


프로젝트의 규모가 크고 작은 차이가 어떤 영향을 미치나?


반면에 일년간 수십 개의 작은 프로젝트를 하게 되면, 많은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과제를 하면서 보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신이 만든 것을 되돌아볼 수 있게 됩니다. 보다 효과적으로 자신의 일을 분석하고 새로운 일을 해낼 수 있게 됩니다.


많은 프로젝트를 하게 되면 여러가지 다양한 상황을 마주하게 됩니다. 그런 경우마다 다 대응할 수 있게 됩니다. 회사에서든지 과학 연구를 하던지 예술 창작을 하던지,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때 두려움이 적어지게 됩니다. 새로운 일을 할 때, 예전 경험에 기반한 경우가 많기에 쉽게 해낼 수 있습니다.


이제 두려워하지 말고 작지만 새로운 과제에 과감히 도전해 보세요.


좋은 사람이 아닌 유용한 사람이 되라 - 권력 렌즈로 평가를 이해

업무 슬럼프에 빠질 때 극복하려면 어떻게?

사내 정치에 승리하고 직장에서 영향력을 갖기 위해서는

사무실에서 방해 받거나 산만하지 않고 집중하기 위해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