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낮잠을 자려면 자기 전에 커피로 카페인 섭취해야

Posted by 아디노
2015. 9. 8. 22:09 Health

학교나 회사에서 낮잠을 주무시나요? 잠깐 눈을 눈일 수 있다면 정말 개운해집니다.


그런데 효율적인 낮잠을 자는 비결이 있습니다. 과학 연구에 기초한 방법입니다. 바로 낮잠을 자기 전에 수면의 효과를 최대로 끌어내기 위해서 카페인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그러면 왜 점심 후에 우선 커피를 마시고 자면 신체적으로 좋은 효과가 있을까요? 그리고 정확히 어떤 효능이 있는걸까요?


낮잠 전에 1잔의 커피를 마시면 일어났을 때에 기억력 향상이 있습니다. 기상 직후에는 실수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커피 카페인 섭취 낮잠


효율적인 낮잠을 자려면 자기 전에 커피로 카페인 섭취해야


어느 연구에 따르면 일어나자마자 밝은 빛을 보거나 찬물로 얼굴을 씻는 것보다 커피를 마시고 잠깐 자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주의력을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침에 몇 잔의 커피를 마시고 오후 2시에 자는 것은 역효과입니다.


커피 카페인 낮잠


그러면 커피와 낮잠을 어떻게 조합하면 가장 효과가 클까요? 다음의 두 가지 요령을 지켜보세요.


커피나 다른 카페인 음료를 준비하고 바로 다 비웁니다.

마시고 나서 바로 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뜨거운 커피를 단숨에 마실 수 없다면 찬 아이스로 합시다. 시간을 들여서 수 분 이상 마시면 카페인은 카페인은 벌써 체내 혈관 속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자고 일어나기도 전에 기운이 나기 시작합니다.


알람을 20분 후에 울리도록 설정합시다.

카페인이 뇌에 도착하는 정도의 시간에 일어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낮잠 시간은 20분 이내로 설정하세요. 이 정도 시간이면 자고 일어나면 카페인이 제대로 기능을 하기 시작합니다. 신체에 기운을 주어 어떤 일이라도 할 수 있게 준비될 수 있습니다.


음식 먹는 것을 관두면 신체에 어떤 일이 일어나는가?

달리기와 걷기 운동 비교, 달리는 사람이 걷는 사람보다 더 건강하지는 않다

운동 싫어하는 사람이 몸을 움직이기 위한 비결

아디포넥틴 만드는 지방은 다이어트의 아군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