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주의가 건강에 나쁜 이유

Posted by 아디노
2015. 11. 11. 21:53 Health

완벽주의가 훌륭한 면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너무 열심히 완벽함을 구하면 심신에 큰 피해를 끼치게 됩니다. 왜냐하면 사람은 결코 완벽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완벽하게 되려고 노력해도 그러한 도전의 끝에 도달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또한 완벽을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대해서도 알아 둘 필요가 있습니다.


잘못 정의하면 끔찍한 결말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완벽에는 많은 의미가 있습니다. 가령 '매력'은 인기가 있고 누구나 좋아하는 사람의 특성입니다. 그런데 완벽해야 매력적이라고 잘못 아는 사람이 있습니다. 병적으로 완벽함을 추구하는 것은 그만두는 편이 좋습니다.


완벽주의 건강에 나쁜 이유


완벽주의가 건강에 나쁜 이유


최고의 성과는 휴식이 있어야 나옵니다. 머리도 몸도 일하는 틈틈이 휴식을 해야만 제대로 능력을 발휘합니다. 웨이트트레이닝에서도 매일 헤비 리프팅을 하고 몸이 쉬는 날이 없으면 발전은 없습니다. 휴식은 훈련만큼 중요합니다. 이것이 정신적 상황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완벽을 추구하고 있는 많은 사람은 자신이 녹초가 되어야 의무를 다했다고 믿고 있습니다.


생산성은 선형적으로 증가하지 않습니다. 8시간 내리 일하는 것은 몸에 있어서 자연스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런데 아침 9시부터 저녁 5시 사이에 계속해서 최고의 능력을 유지할 수 없다면 자신은 어딘가 잘못되었다고 생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회사 규정에서 허락하는대로 휴식을 가져야 합니다. 선택적 근무제도 좋고 휴가도 좋습니다. 일과시간 중의 정기적 휴식도 필수적입니다.


완벽주의 건강 성과


몸에 좋은 효과만 있는 약은 없습니다. 천연 과일과 채소도 너무 많이 먹으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합성된 건강 제품과 천연 화학약품은 건강에서 좋지만은 않습니다. 항상 적정한 수준으로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좋은 보조제나 제품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주의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먹으려고 하는 제품의 원자재는 무엇인지 제대로 파악하고 드시기 바랍니다.


모든 일은 적절히 합시다. 완벽을 추구하는 사이로 잠시 휴식을 취하는 것은 건강에 좋을 뿐 아니라 목표 달성도 빨라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몸과 머리에는 휴식이 필요하며, 생산성은 반드시 일한 것에 따라 선형적으로 올라가지 않음을 기억하세요.최고의 성과를 얻으려면 무엇보다도 심신의 건강을 지켜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