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의 비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과 다르다

Posted by 아디노
2015. 12. 17. 21:08 Work

여러분은 어떻게 리더를 육성하고 있나요? 자기 자신은 어떻게 더 좋은 리더가 되려고 하고 있습니까?


만약 여러분이 업무 적격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 실천적인 방법은 아닐지도 모릅니다. 컨설턴트 기업 Like Minds Advisory의 창설자 Todd Warner는 'Harvard Business Review'에 "우수한 리더는 어떻게 비즈니스를 이해해야 하는가", "팀을 지휘하기 위한 일상적 방법을 어떻게 익혀야 하는가?"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리더는 바로 자신을 향상시키려고 합니다. 적성 타입으로 판단하거나 리더십은 어떻게 해야하는가와 같은 추상적인 이론으로 짓누르는 것을 싫어합니다.


Warner는 어떤 기업에게도 특유의 루틴이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어떻게 회의 준비를 하는지도 기업마다 특유의 특성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자신의 비즈니스 사업장에서 무엇을 실행할지 이해하고 싶다면 아래의 조언을 참고로 봐주세요.


리더십의 비밀


리더십의 비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과 다르다


1. 자기 자신을 평가한다


Warner는 자신의 일상적 업무방법은 어떤 것인지 자문하면 좋다고 합니다. 자신의 행동습관을 쓰고서 평가해 봅시다. 여러분이 시간을 보내는 장소와 회의 때의 습관을 살펴보세요.


2. 자신이 경험한 최고의 리더를 연구하라


자신의 회사에서 가장 뛰어난 리더가 무엇을 하는지 배웁시다. 가장 중요한 방식을 보고서 그들의 방식을 흉내내어 봅시다. 그리고 그들에게 물어보아도 좋습니다. 유능한 리더들은 자신의 가장 좋은 해결방법이나 어떻게 해내왔는지 이야기를 꺼내면 멈추지 않습니다. 무언가 좋은 방식을 공유하고 있는겁니다.


3. 공식을 찾지 않는다


리더의 적격성에 초점을 맞추어 살펴볼까요. 사실 훌륭한 리더에게는 공식 같은 것이 있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것은 없습니다. 리더십에는 여러 상황에서 여러가지 형태로 발휘되는 것입니다. 상황에 맞추어 실행하고 개선하고 이러한 루틴을 반복하며 나아지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