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탈원전 정책 실패, 대만은 폐기 선택

Posted by 아디노
2018. 11. 25. 19:04 Media

대한민국 에너지 정책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 우리나라 탈원전 정책은 완전히 실패 하였다. 대만도 비슷한 방향으로 가고 있다. 탈원전을 선택하였지만 엄청난 문제점이 계속 나오면서 대만인들이 불만을 표출해 왔다. 그러다 이번에 국민투표에서 탈원전 정책 폐기를 선택했다. 그럼 어떤 문제가 있었을까? 먼저 고품질이며 저가이고 친환경 방법으로 전기 에너지를 얻으려면 원자력을 사용해야 한다.


우리나라 탈원전 정책 실패, 대만은 폐기 선택


또한 우리나라에서 원자력 대신에 태양광을 추진하는데 오히려 환경오염 위험성을 늘리고 있다. 지금 태양광 발전 패널을 설치한 지역에서 향후 살기 힘들지 않을까 생각된다. 또한 원자력을 폐기하여 석탄, 태양광으로 돌리고 러시아 가스를 억지로 연결해 와서 우리나라 에너지 방향을 낮은 품질의 중국과 러시아 에너지에 의존시키도록 만들려 하고 있다. 국가 기반 산업 체계를 중국과 러시아에 속국화 시키려 하고 있다.


한국경제, 대만은 탈원전 폐기…뒤쫓던 한국만 나홀로 탈원전 역주행?

전자신물, 대만 국민, '탈원전' 정책 폐기 선택

조선일보, 대만 지방선거 민진당 참패...탈원전 법 폐기 국민투표 통과

머니S, 대만, 국민투표서 탈원전 법안 폐기… 우리나라 영향은?


우리나라 탈원전 정책 실패, 대만은 폐기 선택


대만 국민들이 차이잉원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대해 반대하며 폐기를 선택했다. 대만은 한국의 탈원전 롤모델이었다. 대만은 차이 총통이 취임한 이후 탈원전 정책을 강력하게 추진해 왔다. 하지만 대만은 24일 탈원전 폐기안 국민투표가가 통과되며 2년만에 탈원전 정책을 파기하게 된다.


대만은 24일 국민투표에서 10개 안에 대하여 국민투표를 실시했다. 이중에 차이잉원 정부가 집중적으로 실시하는 원자력발전소 중단을 담은 전기법의 폐지 여부도 다루었다. 투표에 의해 전기사업법의 탈원전 정책을 다룬 '2025년까지 모든 원전을 중단시킨다'는 조항은 폐지되었다. 탈원전 폐기를 묻는 국민투표에서 찬성 589만5560표를 얻어 통과되었다.


이번 선거에서는 이외에 올림픽 참가와 지방선거도 같이 실시되었다. 올림픽에 중국을 뜻하는 '차이니스 타이베이'가 아닌 대만 이름으로 나가는 안은 부결되었지만, 찬성표가 435만 420표로 가결 기준인 유권자의 25%인 493만 9267표에 근접하였다. 지방선거에서는 민진당이 참패하고 국민당이 약진했다. 22개 현과 시 지도자 가운데 민진당은 4년전 지방선거에서는 13개석을 차지했지만 이번엔 6개석으로 줄어들었다.


우리나라 탈원전 정책은 초기부터 국민이 알도록 충분한 토론을 거치지 않았다. 또한 합리적으로 미래예측을 하지 않았다는 의심을 받아왔다. 이번에 대만 국민투표 결과가 전해지면서 우리나라에서도 탈원전을 반대하는 목소리가 다시 커질 것이다. 나무를 베고 산을 깎고 맑은 호수 위에도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면서 환경오염 위험성이 커졌다.


<댓글>


kjor**** 문재인은 탈원전 폐기 안한다...... 많은 좌파 추종자들에게 태양광 사업 이권을 나눠가졌기 때문이지  (공감1975 비공감142)

nam1**** 전정권이 싼 똥은 빨리 치울수 있지만.. 문재O이가 싼 산더미 만한 똥덩어리는 치우는것이 불가능하다.. 그중 최악의 똥은 공무원 수십만명 증원이다.. 20대에 신규채용하면 향후 100살까지 70년간을 가난한 국민이 부자 공무원을 먹여 평생 살려야 한다.. 지금 청년들 허리 부러질 것이다..이 똥덩어리는 역사에 길이 남을 백두산과 한라산만한 똥덩어리다..문재인의 싼 더러운 똥이 삼천리 금수강산을 악취로 진동하게 한다.. (공감1112 비공감98)


show**** 박원O 털면 태양광사업 누가하는지 낱낱이 나오잖아 주사파운동권 OO들 돈줄 만들어 주는건데

cshu**** 애초에 땅이 좁고 70프로가 산인데 그 산 나무마저 다 깎으면서 중국산 태양광깔고 '친환경' 외치며 원전수주 기회 다 날린 대실패정책 아닌가? 의도적일 수 밖에 없다. 중국산 태양광으로 사업 이권관계가 얽힌 여야 정치인들 때문이지. 중국 공산당 돈 받으면서 법안만들고 국내 조선족들 대거 유입, 안보 약화, 한국기업 기술탈취 및 매각 등을 조장한게 여야에 깔린 친중사대 매국노들이다. 또 짱1깨 댓글알바놈들 시뻘게져서 개거품물고 인신공격해야지 ㅋㅋ 여기가 한국이냐 중국이냐.


dong**** 정말 미치도록 후회하고있어요 진짜

jang**** 문재O의 탈원전정책이 향후 우리나라 경제 발목을 잡을 것은 명명백백하다. 나중에 그 책임을 묻는 것은 당연하고 운동권애들도 죄다 집어 넣어야 한다.


sago**** 대만이 부럽다. 그래서 문통을 보면 짜증이 난다. 우리도 국민의 약 70%가 탈원전폐기를 요구하고 있는데 망할 고집불통 문통이 개무시하고 있으니 화가나서 미쳐버리겠다. 세계 경제가 호황일때 우리나라만 역주행을 하더니 탈원전도 나홀로 역주행을 하고 있으니 문통은 문워킹의 달인이라고 할 수 있다. 한심한 문통아. 잘난척 그만하고 우리나라도 국민투표로 결정하자. 계속 고집부리다가는 경제가 망가지고 문통도 탄핵을 피하지 못하게 될것이다. 국민들의 경고를 절대로 무시하지마라. 절대로!!!!!

andd**** 우리도 탈원전정책 폐기 국민투표하자. 홍O 문슬람들만 반대할거다.


kjyo**** 준비되었다고 하길래 그런줄 알았는데, 개X. 대선공약중 제대로 이행된게 하나도 없네. 4대강 비리 못지않은 아니 더큰 비리가 태양광비리인데, 요것은 담정권때 반드시 수사해야할것이다.

rlaa**** 문재O 때문에 한국 원전수출 수백조 날림

tkwk**** '탈원전'은 '과학기술 경시 외 에너지 자립 미래 우주산업의 포기'와 같은 매우 어리석은 결정이라 할 수 있는 .. 늦게나마 잘한


1sks**** 우리는 태양관 적폐가 너무 심해서 폐기 불능!!!!! 문재O 탄핵되기 전까진 가망 없다

gam3**** 우리나라만 호구됬다. 주사파 허인회 등 백수들 돈벌게 해줄려고 했지요. 주사파 참모들 모두 절단내야 한다.

taek**** 우리도 정신차려라!

leky**** 대만은 원전기술도 하수였지만 우리나라는 원전기술은 세계적수준이었다 근데 이젠 망했다


yisy**** 문재인 때문에 원전수출 날샜음. 대한민국의 과학자, 고급기술자, 좋은 청년일자리 모두 날라갔다.

jayw**** 우리나라도 탈원전 국민투표하자.. 거기다 소득주도성장 투표도 같이하자..

pubb**** 선조들이 잘가꾸고 다듬고 훌륭하게 조각한 대한민국, 한두군데 실수도 있지만 어딜봐도 손색없는 대한민국인데 어느날 갑자기 등장한 찐따같은게 온통 덧칠하고 쪼개고 갈라치기해서 너덜너덜 쓰레기를 만들고 있네... 안타까움에 피눈물을 흘리며 바보를 저주해본다. 신이 계시다면 이 한목숨 지금 당장 거둬가시고 저 바보가 더이상 바보짓거리 못하게 막아주소소. 아깝지도 않고 기쁜마음에 목숨까지 즐겁게 바치겟나이다.


twyf**** 우리나라는 재앙이를 폐기해야 한다.

chr2**** 우리도 탈원전 폐지 국민투표로 결정하자~~~

dldi**** 문정부는 대만의 탈원전 정책의 최후결과를 보시라 보시라. 그리고 탈원전에 반대하는 국민 다수의 목소리를 들으시라. 종교적 신념처럼 탈윈전과 신재생을 선과 악으로 구분하지 말고 함께 발전시킬수 있도록 더 늦기전에 에너지정책 수정하시라. 대선공약을 뒤집는게 쉽지 않겠지만 더 큰 부작용을 막고 다음 선거를 위해서라도 말이다. 대만 투표결과는 하늘이 주신 기회다


numf**** 미세먼지와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원자력은 미래세대를 위한 최고의 선택입니다

dnjs**** 대만같이 작은나라도 탈원전 국민투표에 부쳐서 폐기시키는데 수출로 먹고살고 기후도 극과 극을 치닫는데 문재인정부는 누구맘대로 탈원전한다고 하냐. 당장 우리도 국민투표실시해라

pyp1**** 신재생과 LNG에만 에너지공급을 의지하면 경제가 거덜나고 결국 국가가 파산한다.


1301**** 우리도 탈원전, 남북통일 문제, 대북정책, 국방비증액 이지스함 추가건조, 경제정책, 소년법 개정관련 등 국민투표를 해야 한다. 대통령 맘대로 결정이 아닌 국가 중대사항은 직접민주주의 방식으로 국민이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해야한다. 영국, 그리스, 스페인도 EU탈퇴나 분리독립 등 대국민 투표를 하고 대만도 국민투표를 하는데 우리도 중대사항을 국민투표를해서 성숙한 민주주의를 보여줘야 한다. 직접민주주의와 헌법정신을 정치인과 타국에게 상기시켜야 한다. 우리나라 국민성은 선진국 수준이다.

paju**** 탈원전 철화해라!!!! 너희들이 모범사례로 들었던 대만도 결과가 이렇다. 제발 탈원전 철회하고 경제살리기에 매진해라@!!!


life**** 지금 선거하면 민심이 떠난 민주당 참패한다. 문OO 하야해라!

blue**** 전쟁의 폐허와 부존자원 빈곤속에서 오직 국민들의 헝그리정신 (근면)과 과학자들의 피나는 노력으로 이나마 살게 된 이나라를 과학의 과자도 모르고 경제발전에 발목이나 잡으면서 북한 찬양이나 일삼던 주사파일당들이 어부지리로 정권을 찬탈하고는 이나라를 아작내고 있습니다.,, 다같이 적당히 일하고 다같이 나눠 먹자는 사회주의 사상은 이미 자유민주주의 사상에 참패한지 오래되었음에도 이나라엔 아직도 이런자들이 나라를 우지좌지 하고 있다니,, 에너지의 95%를 수입해야 하는 나라이면서 에너지 다소비 산업으로 버티는 나라에서 멀쩡한 원전포기라니,,ㅜ


정말 재앙이다. 댓글에서 사람들은 거의 모두 재인이 아니라 재앙이라 쓰고 있다. 별명이 이름을 앞선다. 이제와서 저럴줄 몰랐다 이런 소리 하지 말자. 친.중.친.북 정치인에게는 선거에서 표 주지 말자. 야당에도 친.중. 정치인 많다. 중.국.에 돈 받은 정치인은 여야 가릴것 없이 다 잡아서 처벌해야 한다.


SK 최태원 회장, 친족에 주식 1조 증여 & 이혼 위자료

청와대 비서관 김종천 음주운전 사표, 뒷자리 동승자가 핵심

문재인 지지율 하락은 이영자 때문? 이십대 영남 자영업자 전국민 분노

이재명 다음은 박원순 서울시장? 문재인 정부 규탄 한국노총 집회 참석

태양광 발전 화재, 위험하게 자주 발생하여 피해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