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최태원 회장, 친족에 주식 1조 증여 & 이혼 위자료

Posted by 아디노
2018.11.24 08:56 Finance

언론기사를 쭉 보다가 몇개만 봐도 글을 쓸 수 있겠다 싶어 기사 4개만 골랐습니다. 그만큼 이번 SK 최태원 회장의 가족 증여에 대한 비판이 거셉니다. 비난이라긴 보다는 비아냥이겠죠. 분명 언론 보도만 보면 멋지다 대단하다 느낌이 드는데, 왜 이런 일을 했는지 댓글을 보면 바로 처음 댓글에서 내막을 알게 됩니다. 물론 댓글이 진실이라 보장할 수 없기에 믿는건 자유지만 분명 그러한 의심을 받고 있음은 분명합니다. 그렇다면, 가족에게 넘긴 주식들은 정말 증여한 것인지 일종의 차명주식인지 의심이 되네요. 뭐 돌려받긴 힘들테니 차명이라 하긴 힘들겠지만요.


또 한가지, 요새 어떤 사건의 진실, 내막, 통찰력 있는 의견 등은 매스미디어 언론으로부터는 전혀 얻을 수 없네요. 신문은 그나마 낫죠. 마이너 언론이 그나마 훨씬 낫습니다. 공중파TV는 뉴스 자체가 아닙니다. 진짜 소식은 유튜브 채널방송이나 네이버 댓글에서 알 수 있네요. 예전에는 네이버 댓글은 드루킹의 킹크랩 같은 자동조작 프로그램으로 문제가 많았는데 요즘은 정말 많은 내용이 있습니다. 최근 어떤 사이비종교단체에서 집단적 조작을 하는것 보긴 했지만, 그렇게 순식간에 수천명을 동원하지 않는한 조작이 쉽지는 않습니다. 아직도 공중파나 TV조선이나 JTBC 같은 케이블TV 방송을 보며 바보가 되고 계십니까?


SK 최태원 회장, 친족에 주식 1조 증여 & 이혼 위자료


연합뉴스, 최태원 '깜짝 증여' 배경은…"20년 전 마음의 빚 갚겠다"

조선일보, 최태원, 20년간 다툼없이 경영 도운 一家에 '1조 증여'

중앙일보, 최태원 "마음의 빚 갚겠다"…시가 8900억어치 친족 증여

한국일보, 최태원 “마음의 빚 갚겠다” 친족들에 1조원 SK주식 증여


SK 최태원 회장, 친족에 주식 1조 증여 & 이혼 위자료


취임 20주년을 맞아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보유하던 SK(주) 주식 1627만주 가운데 329만주를 가족과 친족에 증여했다. 동생인 최재원 수석부회장과 큰아버지인 최종건 창업주 가족, 4촌과 6촌 형제 등 친척 23명에게 주었다. 자신의 SK그룹 지배지분 가운데 약 4.7%에 해당한다.


이렇듯 무려 329만주를 증여한 이유에 대해 20년 전에 경영권을 승계하면서 가졌던 고마움을 갚는 차원이라고 한다. SK그룹은 23일 "최회장이 20년 전 자신이 경영권을 승계한 데 따른 마음의 빚을 갚는 차원에서 지난 21일 가족들에게 지분을 증여했다"고 밝혔다. 사촌형 최신원 회장은 "최태원 회장이 먼저 친족들에게 지분을 증여하겠다고 제안했다. SK그룹을 더욱 튼튼하고 안정적인 그룹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최신원 회장 말처럼 최태원 회장이 먼저 제안했다고 한다. 최근 가족회의에서 지분 증여를 하겠다는 뜻을 밝혔고 친척들도 이러한 취지에 공감했다고 전한다. 최태원 회장의 부인은 가족회의에 참석했었는지는 모르겠다. 최태원 회장은 가족 모임에서 "지난 20년간 형제 경영진들이 하나가 돼 저를 성원하고 지지해주지 않았다면 지금의 SK그룹과 같은 성장은 없었을 것"이라고 말하며 주식을 주겠다고 제안했다고 한다.


이번에 최태원은 그룹 경영권 승계를 양보한 사촌형 고 최윤원 SK케미칼 회장 가족에게 약 49만주를 주었고, 사촌 사이의 책임경영을 한 사촌형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가족에게는 83만주를 증여했다. 또한 동생 최재원 수석부회장에게 가장 많은 주식을 증여한 이유에 대해서는 1998년 최태원 회장 취임할 때 최재원이 자신의 상속분을 포기하고 그룹 성장에 힘을 보탰던 '마음의 빚'을 갚기 위해서라고 그룹측에서 설명했다.


SK 최태원 회장, 친족에 주식 1조 증여 & 이혼 위자료


<댓글>


iluv**** 위자료주기 싫어서 빼돌리는 거네   (공감2861 비공감212)

yase**** 부인한텐 왜안줘 누구때매 큰회산데  (공감2043 비공감135)

sae0**** 노태우정권때 가장 큰 특혜받고 성장했는데 이제와서 버리네. 바람피워 혼외자식 낳고 이혼은 하고 싶은데 위자료는 주기 싫고... 참 그럴싸하게 포장한다.  (공감985 비공감42)


ab12**** 그럼 부인에게도 나눠줘라..

saek**** 노태우가 땅을치고 후회하고 있겠지..

mikh**** 아닌데?? 노태우 노소영이 SK 일등공신인데?? 전국민은 그렇게 알고있는데?? SK는 대한민국 현대사에서 대표적인 정경유착으로 성공한 회사라는거 40대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다아는 사실인데?? 유공,이동통신 이거 두개면 할말없지??


alta**** 본처가 애 셋이나 낳아줬지, 장인은 통신산업 진출에 큰 힘을 실어줬지. 혼자 힘으로 키운회사는 아닐텐데. 근데 이혼소송에서 안 뺏기려고 꼼수를 쓰는 것 같은데.

uran**** 마음의 빚이 아니라 이혼대비 재산분할

dare**** 지들끼리 쳐 나눠갖는걸 이게 무슨 미담이라고 쳐올리고 자빠짐?


hyc5**** 와이프한테 뜯길까봐 수쓰는거 보소. 누구보다도 SK에 큰기여를 한게 와이픈데 유공, SK텔레콤 없었으면 현재의 SK가 존재할 수 있냐

ecok**** 전화요금이나 내려라. 집안잔치 헛짓말고...

kelk**** 직원들 성과급주는건 아깝고 갈등 안일으켰다고 가족들 포상하는건 안아깝나보네. 본인들 힘으로 돈벌고 있다고 착각하는 귀족들.....

mira**** 위자료 안주려고 빼돌리는건가? 아님 내연녀 잘봐달라고 떡돌리는건가?


z661**** 노소영이 안줄려고..ㅋ

jhj9**** 와...지네집에 식구들한테 증여하는것봐.. 저러면서 노소영이 위자료는 조금주려고 소송하고있지

anes**** 선경 최고의 공로자는 노태우 아님?

hjmi**** 본처한테도 잘하시길ᆢ


jhyu**** sk성장에 가장 큰 기여는 부인이 했지.. 형제애같은 소리하네

what**** 사회에 증여하는 것도 아니고 가족 친척과 돈잔치하는데 이걸 지금 뭐가 잘했다고 이렇게 써주는 거여.

pinc**** 주려면 장인 노태우와 마누라에게 줘야 하는거 아닌가... 카세트 테이프로 근근히 먹고 살던 중소기업에 황금 거위 011 사업권과 딸을 한꺼번에 줬는데.... 평생 업고 다녀도 은혜를 다 못갚을 마누라는 내팽개치고 꽃뱀한테 빠져 정신 못차린다는....배은망덕은 조센징들의 고질적인 유전병...


jog5**** 마누라 자식한테 안줄러고 참...........

paek**** 이혼소송 사전작업같은 느낌인데.

taoi**** 그나마 가족끼리 안 싸운 게 다행이긴 한데, 뭐 그렇다고 개개인들이 사고를 안 친 것도 아니고. 인성이 좋아서라기 보다 대통령 사위이고 그 덕에 사세가 엄청 확장되었다 보니 권력을 그리로 몰아줄 수 밖에 없었던 거 아닌가? 인성들이 좋아 우애가 좋았다기 보다 그냥 어쩔 수 없이 현실적인 강자한테 몰빵한 거에 불과한 거 같은데


tucs**** 휴대폰 통신요금 비용이나 내려라, 인간아

sdyp**** 이혼 준비 하는구나. 애쓰시네요. 버럭!!

king**** 죽어도 이혼 해주지 마라. 평생 첩으로 살게

kham**** 마누라 장인 덕에큰거지 배은망덕하네


king**** 마음에 빛은 마누라 한테나 값아라

hors**** 위자료 적게주려 꼼수쓰네

thee**** 이혼으로 뺏길걸 물타는거지 ㅋㅋ 노소영 지분이 절대적이지 ㅋ 노태우 아니었음 지금의 sk 가 있겠냐???

nfpa**** 최태원도 쑈가 어지간하다. 근데 쑈 할려면 차라리 사회에 환원하지 이미 부자들인 친족들에게?


mons**** 노소영 안줄려고 발악하네 배운망덕한놈 조강지처 버릴려놈 잘되나보자

redf**** 노소영하고 3자녀한테 마음의 빚은?

dodj**** 노소영에게 안뺏길려고 그런것아닌가

78po**** 누가보면 기부하는줄


ukig**** 지들 가족에게 나누어 주는 건데 이게 무슨 미담이라고 기사를 쓰냐?

love**** 아니 그런일로 아음의빚을 갚겠다니. 본처 버리는 마음의 빚은 나중에 어떻게 갚으시려고ㅎㅎ

qnft**** Sk 최태원이 가족 돈 잔치하냐~ 사회에 환원좀 해라 국민들이 니네 회사 만들어 준거다~ 니네 가족들 써보지도 못하고 죽는다~ 부끄럽지도 않지~ㅎ후


phot**** 본처한테나 잘하지? 선경 나부랭이를 누가 이렇게 키워줬는지 잊지마라

carv**** 친족끼리 돈자치 벌인게 뉴스감인가?! 사회환원도아니고 넘쳐나는 돈 썩어나는돈 나눠준게 그게자랑인가? 최회장 아직도 내기억에 사건사고 덩어리로 밖에 인식되지 않는다. 정말 좋은 이미지가 되고자 한다면 사회와 국민이 환원하고 회사이익 추구보다 국민을 위한 요금제를 만들라.. 정말 한심한 기업회장과 콩고물먹는지 의심되는 한심한 기자의 컬레보 기사다


댓글에서 사람들이 너무 한가지 사실만 이야기해서 추가로 언급할 필요는 없겠네요. 새삼 눈에 가는 사실은 증여하는 이유입니다. 최태원이 주식을 준 사람들은 예전에 승계 양보, 주식 상속 포기 등을 하였었네요. 예전에 그렇게 쉽게 자신의 재산을 쉽게 포기했었다고요? 대단한 가족애입니다.


그중에도 압권은 동생이네요. 동생은 형을 위해 정말 열심히 일하고 주식도 포기했었군요. 감옥도 가지 않았었나요? 암튼 대단합니다. 어쨋든지 정말 대단한 동생인 것만은 분명히 인정해야겠습니다. 몇가지 의문은 남지만요. 암튼 부인과 이혼은 할지, 이번 주식 증여에 대한 증여세는 어떻게 내는지 등 몇가지 사소한 일에 관심이 더 갑니다.


청와대 비서관 김종천 음주운전 사표, 뒷자리 동승자가 핵심

상하위 소득격차 심각, 소득주도성장 실패로 양극화 악화

한미 워킹그룹, 남북경협 비핵화 같이 가야한다

문재인 지지율 하락은 이영자 때문? 이십대 영남 자영업자 전국민 분노

이재명 다음은 박원순 서울시장? 문재인 정부 규탄 한국노총 집회 참석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