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의원이 보수? 자유한국당이 입당 제안했다고?

Posted by 아디노
2018. 11. 28. 21:53 Media

정말 비호감 정치인이 된 유승민 의원이 아직 정신을 못차렸다. 한국당이 자신에게 입당하라고 제안했다면서 자신은 대답을 안했다고 기장들에게 밝혔다. 자신이 중요한 정치인이고 한국당이 원하고 있다는 늬앙스 같다. 하지만 우파 시민들은 이러한 수구보수 정치인을 싫어한다. 자신이 보수 재건을 하겠자고 밝혔지만 어떻게 유승민이 보수 정치인인가?


유승민은 입당 제안에 대해 대답을 안했다고 말했지만, 기사를 보면 한국당이 더 와서 삼고초려하라는 늬앙스 같다. 한국당과 보수가 망했으니 재건해야 한다고 말하지만, 마치 한국당이 재건될것 같으니 다시 망하게 하려고 입당하겠다는 의사표현 같다.


유승민 의원이 보수? 자유한국당이 입당 제안했다고?


보수라는 용어는 원래 점진적 개혁을 말하는데, 상대방을 진보라는 비정치적 용어로 표현하기에 이상하게 여겨지게 된다. 진보에 비하여 보수는 발전하고 보완하지 않겠다는 수구의 느낌이 강하게 오게 된다. 유승민 같은 자는 태연하게 자신을 보수정치인이라 말한다. 보수를 재건하겠다고 한다. 자유우파 시민들은 이러한 진보에 대비되는 보수란 용어를 싫어한다.


이런 수구 정치인들은 자신을 우파라고 말하지 않는다. 정책적으로 안보와 북한에 대해서만 강경하고 나머지 경제와 사회 분야는 전부 사회주의 정책을 펼친다. 유승민은 그냥 여당에 가서 정치하면 딱 맞다. 조경태의원이 한국당에 왔듯이 유승민은 민주당으로 가라. 이제 그만 거짓말 하시라. 당신이 무슨 보수 정치인인가.


이데일리, 유승민 "한국당, 저와 가까운 정치인 보내 입당 의사 전달…전혀 답 안 해"

국민일보, 유승민 “한국당 수차례 입당 제안…反文 보수의 비전 될 수 없어”

조선일보, 강연정치 시동 건 유승민, "보수 재건 고민…어떤 희생이든 할 생각"

머니투데이, 유승민 "무너진 보수 재건, 제 정치적 소명"(종합)


유승민 의원이 보수? 자유한국당이 입당 제안했다고?


28일 이화여대에서 유승민은 '시장, 국가 그리고 정치'라는 제목으로 강의하였다. 강의 전후에 기자들에게 "자유한국당 사람들이 저와 가까운 정치인을 보내 빨리 입당하라는 말을 꺼냈었다. 입당 제안에 대해서는 전혀 답을 안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바른미래당이 중도보수?


유승민은 "보수통합이 중요한 것 아냐, 마음 얻는 게 더 중요", "반문연대, 반문이 보수의 목표가 될 순 없어", "바른미래, 건전한 중도보수정당으로 태어났었다" 등의 발언을 하였다. 맞아 보이는 말 뒤에 이상한 말이 들린다. 바른미래당이 보수정당이라고?


그는 바른미래당의 정체성 혼란 문제를 언급하며, 언젠가 짚고 넘어가야 한다고 한다. "예를 들어 건전한 중도보수정당으로 태어나야 하는 데 보수란 말을 못쓰는 것은 정치에서 부정하는 것이다. 바른미래당이 무슨 정당인지. 어떤 길을 추구하는 정당인지 국민에 분명히 보여주는 게 늘 필요했다 생각했고, 그게 제일 부족했다"고 했다.


반문연대


그러면서 유승민 전 바른미래당 대표는 야당을 중심으로 언급되고 있는 반문재인 연대에 대해서 말했다. "그동안 자유한국당이 여러 루트를 통해 저하고 가까운 정치인을 보내서 빨리 입당하란 제안을 했지만 답 하지 않았다. 반문이 보수 재건의 목표가 될 수는 없다"고 밝혔다. 앞에서 유승민의 그동안의 행태에 대해 비판을 했지만 반문연대에 대한 의견을 맞다 보인다. 정책도 없이 그냥 문재인 지지율이 떨어지니 반문연대를 하려는 정치인들을 우파시민들은 정말 경멸한다.


이화여대 강연내용


이외에 강연 내용을 살펴보자. "어떻게 하면 보수를 재건할 수 있느냐는 고민을 계속하고 있다", "그것을 위해선 어떤 노력이든, 희생이든 제가 하겠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유승민은 지금 당장 정계 은퇴하는 것이 맞다. 그것이 보수우파 자유우파를 재건하는데 도움이 된다. 유승민이 기어나오면 분열만 될 뿐이다.다.


또한 유승민은 보수대통합 주장과 관련해 "정치인들 간 통합이 지금 중요한 게 아니고 보수에 등을 돌린 분들의 지지를 어떻게 가져가느냐를 고민하고 있다", "2007년과 2012년 대선에서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을 찍었던 분들이 지금 보수에서 등을 많이 돌리고 있다"고 밝혔다. 옳은 말을 많이 하는 똑똑한 분이신데, 바로 자기 자신 때문에 이러한 일이 생겼다는 사실을 모르는 듯 싶다. 한국당을 망하게 만든 사람의 하나가 바로 유승민이다.


<댓글>


jwah**** 살던집에 불지르고 탄핵 통과 시켰으면 되었지 또다시 복당해서 김무성과 분당 준비 하려고? 그냥 바미당에서 승부를 보세요. 여기저기 기웃기웃대지 마시고 국회의원만 모인다고 지지자들도 모인다고 생각하면 착각입니다.

unis**** 면상보면 역사적으로 간신 배신 때릴 놈이 정치한다고

k920**** 어느 인간이 그랬는지 한심하다. 반골기질을 갖고있는 인간을 압당시카려하다니. 혹시 김무성이 아닌가한다. 당말아먹은 인간끼리 다시한번 당을 주물덕거리자란 말이겠지


elio**** 쓰레기. 보수 코스프레 그만하고 더불어당으로 가라. 받아즐지 모르겠지만...

hyk2**** 배신자가 감히 어딜. 김무성이 손잡고 지구를 떠나라. 만고의 역적노 ㅁ

ste0**** 언론플레이 하지마라. 가고싶으면 가고싶다 해라~ 근데 배신자와 사이비보수는 안받아줄겨~자기욕심에 똥고집만 피우다 보수 뒤통수 친놈이 누가 좋아한다구


kevy**** 은퇴시키자... 유승민 더이상 분열획책은 도움이 안된다.

dlat**** 유승민이 보수라고? ㅋㅋㅋㅋㅋㅋㅋ

walw**** 유가나 뭉가나 같은 색갈로 보인다 ... 결국 그놈이 그놈 ...


jinw**** 유승민이 저 자식.....국개의원 퇴출 대상 1호다!!!!

cap8**** 박근혜 탄핵은 잘못됀거다. 광우병때 난동부렸던 민노총 전교조 참여연대 친노세력들 이 모여서 여론재판식으로 탄핵됀거다. 문재인이 선동하고 유승민 김무성이 자기이익 챙기려고 동조하면서 박근혜가 뇌물받을자는 아니다. 그리고 공천개입이 죄가 됀다는건 인민재판이라는거 

happ**** 배신자 유승민 김무성 이런 놈들은 거시기하여야


gonn**** 얌생이 기회주의자 그 자체

lapa**** 배신자로 영원히 남을사람... 정책이 다르다하여 자기들이 만든 대통령의 등에 칼을 꼿은 인간..

ligr**** 이 ㅅㅋ 진짜 엮겹다. 내가 문재앙 다음으로 욕하는 놈이다.


thak**** 배신자 기회주의 청탁 좌빨 문재앙 탄생 1등공신 좌빨 2중대 보당에서 이미게임 아웃 효과도없고 필요도 없다. 좌빨당에서 살길 찿아보라

kimd**** 유승민이 한국당에 와서는 절대 안된다, 이인간이 문제인에게는 증세없이는 복지없다고 왜 말못하냐? 당을 망친 배신의 정치는 바른당에서 끝내라.

eomb**** 보수를 분열시킨 배신자. 당신의 그런 스텐스를 좌익과 청와대가 무지 좋아 한다는거.


eneh**** 어느 개세가 오라고 했는지 공개해라 ,,,,그 개세도 보내버리게

tabu**** 유승민은 정치철학이 잇는게 아니고, 다음 국회의원 당선생각뿐이지,ㅎㅎㅎ 박근혜 욕하면서, 뒷구녕으로 청와대 전화해서, 안종범 경제특보에게 공기업인가 금융권인가, 뭔가 인사청탁하고,ㅎㅎㅎ 인사청탁한거 녹음이 방송되엇는대, 탄핵1등공신이라서, 현정권이 가만놔두더라. 유승민이는 현재 바른미래당이지만, 다음 총선에서 자신이 당선될수잇는 포지션이 어딘가 계산해보고 그기에 따라서 움직일거다, 좌한당이 유리하면 바로 총선전에 좌한당 들어갈거고, 무소속이 유리하면 무소속으로 갈거고, 바른미래당은 총선전이나 후에 없어질거같음. 전라도의원들이 떠난다고봄


kdy5**** 유승민 김무성 가는곳은 망한다. 정부를 통체로 문죄인꼐 바친놈 박근혜보다 니놈이 깨끗하니

jmbb**** 승민씨 당신이 뭐라도 된다고 생각하세요? 당신이 우파? 웃기는 소리하지 마세요. 당신은 변절자일 뿐입니다. 그쪽 회색지대에서 문재인과 종북들이 나라를 말아먹는데 열심히 부역하시기 바랍니다. 당신같은 자가 문재인보다 더 나쁩니다.

spcg**** 고만해라.. 박대통령 등에 칼 꼽은 니 손에 묻은피.. 그 핏물은 안지워진다.. 부끄러운졸 알아야지


hcj0**** 넌 안오는게 맞아. 지금 이지경까지 국가가 흘러온 상황 장본인이잖아?

kwk8**** 배신자가 어딜가? 그곳에서 뼈를 묻어세요.

paam**** 30년 전 통장까지 탈탈 털어도 10원 하나 뇌물 받은 돈 없는 박근혜는 징역 33년. 자기 측근 공기업 사장 낙하산으로 보내려 청와대 비서진들에게 청탁넣었다가 거절당하니까 청와대 얼라들이라는 말로 희롱한 유승민은 떵떵거리며 국회의원.


ccr9**** 탄핵 부역자들 모아서 뭐할려고? ㅡ역적놈들

kcoc**** 김성태는 탈당 시켜야 됩니다. 철새정치인.

lyon**** 유승민도 이제 정치생명 끝났다.


hong**** 승민아.너는 그냥 너네동네 양아치 물주나 해라.. 그것 외에는 별로 쓸만한 인물 아니다. 근본이 틀린애가 무슨.. 한국당..그렇지 않아고 개판된 당인데, 유승민이 저런애 받으면 더 버린다. 뭐 어차피 버린것이지만, 저런애 받아놓으면 도 골치아파진다.. 애시당초 저런애는 근처에 얼씬거리지 못하게 해야 한다. 김무성, 유승민, 김성태..그리고 친박꼴통들..이런부류들을 싹 쳐내고 새건물 지어야 한다.

oo1o**** 중도보수 좋지 니 생각도 훌륭하고, 근데 그건 천천히 바꿔나갈 길이지 모시던 상관을 뒤통수치고 비난하며 이룰건 아무것도 없다. 니 생각과 다르다고해서 상관을 배신하고 비난해??? 니 정치길의 앞날이 훤하다


gree**** 나는 친빅 친이 다 이해가지. 하지만ᆢ제일로 같잖고 우습고 한심한 인간이 탈당해서 슬그머니 다시 복귀한인간들이지. 완전 싸구려로보여. 복당파들 김성태 이은재 김무성등등

rode**** 드디어 쓰레기들의 집합이 시작되었나 보다

skba**** ㄱㅅㄲ~~배신자~~정계를 떠나 라~~오늘 나라꼴을 이모양으로 만든거반성하고 사라져라~~ㄱㅅㄲ야~~


dlwl**** 철수 철새는 잘 지내냐? 이 세상에 간첩어딨냐고 앵무새질 하던 철수 ㅋㅋㅋㅋ

lekw**** 배신자의 전형적인 샘플 그냥 그대로 기세유

yong**** 넌뭘해도 안돼


wkd0**** 개혁보수라는 말이 가장큰 실수.. 개혁이라는 말이 보수랑은 거리가 먼 단어인데.. 보수면 반성하고 고쳐야지.. 잘못되었다고 바꾸는 이념이 아님.. 그러니 정작 보수는 바미당이 불편하고 진보는 편하니 바미당이 보수대안이라고 말해주는거.. 다른 이념의 상대가 말했을때 이해는 하지만 불편해야됨... 난 누가봐도 보수고 난 인간은 누구나 잘못하고 실수한다고 생각함.. 그때 난 고치는게 보수라고 생각하고 바꾸는게 진보라고 생각함.. 한마디로 바미당은 보수 아님..

ddyh**** 꺼져 우빨패션좌파


jinm**** 유승민은 배신자가 귀하의 트래이드 마크다. 이놈은 또 한번 기회를 잡을가, 이곳저곳을 기웃거리고 있지만, 이미 배신자로 낙인찍힌 놈, 정치권을 떠나야 한다.

leee**** 한국당 유승민 받으면 그날로 끝장이다. 한번 배신한 놈은 두번 세번 배신한다.

jhyk**** 이 정권을 탄생시킨데 일조한 넘


paam**** 지금 유승민에게 좋아요 누르고 격려 댓글 달아주는 사람들은 대부분 좌파들. 이들은 유승민을 진심으로 괜찮게 생각하고 박수쳐주지. 그러나 선거에서 뽑아주진 않지. 왜냐하면 그들은 민주당과 정의당을 찍어야 하거든. 나도 안철수 정도는 차악이다 싶지만 보수를 원하기에 막상 선거에선 안철수를 뽑아줄 수 없어. 표는 딱 한 사람만 찍을 수 있는 거니까. 그것이 유승민의 비극이고 바미당이 지난 지방선거 0석이었던 이유지.

fkdl**** 유승민은 절때 대권에 도전하면 않된다. 왜냐면 보수표만 갈라놓음 민주당 좋은 일만 시킨다. 정신차려라 보수우파는 절때 배신자 유승민을 뽑지않음


whdr**** 배은망덕 배신자 유승민, 대구에 이런 배신자가 있다니, 너는 끝났다.

choi**** 20세기 정치좀비족, 지금의 대한민국 정치상황을 만든 장본인으로서 문재인 종북좌익들의 보수주의 유린의 터전을 마련해준 정치적 기회주의자이자 배신자 !!!!!!!!!!! 일부 미친 영혼들이 혁신적 보수주의자라 칭하지만 사실은 자기 이기적 한계를 못 벗어난 보수파괴자이다. 한국 정치사에서 김무성 세력과 함께 반드시 사라져야 할 시대의 간사한 양아치세력들이다.


cap8**** 유승민은 힘들어 사실상. 보수에서 민주당이나 정의당으로가라. 어떻게 자기가 대통령해먹으려고 대통령 탄핵시키고. 유승민은 반대세력이 너무많아. 유승민의 문제는 어떤당을 가든 자기 아니면 안됀다는 그런 사고방식을 가지고있다. 능력에비해 권력욕이 쎄서 힘들어

kdy9**** 유승민은 50대 이상한테 완전 배신자로 낙인 찍혀서 정치적으로는 재기하지 못할듯

wlrn**** 유승민 보수라 생각하시는 분들,, 뇌가 비어있는 분들은 아닌지 말입니다,,,, 유승민은 그냥 기회주의자,, 보수 파괴 주의자 일뿐,,, 경찰,검찰,,유승민 취업 청탁 건 조용이 덮는것 보면 어쩌면 문빠 끄나플 일지도,,,,


spmo**** 이 이간은 나라가 백척간두.풍전등화. 적화진행 중인 거 안보이나 봐. 나라가 벼랑끝 위기인데 지금 중도 보수 타령할 때냐? 광화문 복판에서 김정은 팬클럽. 교육방송에서 김정은 위인 만들기. 안보 해제. 중요기관 좌경화. 언론 장악...얼마나 급박하고 심각한 상황인데, 반문연대가 보수가치가 아냐? 정신 나간 인간이네.

hjse**** 기회주의자 유목민... 바른미래당 지지율도 폭망이고 희망이 없으니 이젠 도로 한국당 입당할려고?

ligr**** 문재앙 주사파 넘들은 유승민을 좋아하지. 유승민이 문재앙 도와주는 역활이잖아. ㅋㅋ


923k**** 바른미래당을 이모양으로 말아처먹고 벌써 나올려고 하는가? 양심좀 있어라.

naam**** 쓰레기 너는,,,,, 정의당이나 평화당으로 가라,,,,,!!!!!!!!!!!!!!!!!!!!!!!!!!!!

ohna**** 배신자 유승민은 절대로 안된다


choi**** 바미당 없어지니까 자한당으로 가려고하는 배신자 이런 배신자가 어떻게 국민의 대표자가 되었는지 아세요. 무투표 당선 아닙니까 도장 나르샤한 엃빠진 인간때문에요. 완전 요지경입니다.

ydk7**** 유승민 같은 간신배가 득실거리는 정치판은 망국으로 가는길이다. 문죄인이나 유승민은 같은 부류이다.

skyw**** 저 친구 아직 정치하네,, 보따리 싼 걸로 아는데,,


hjse**** 유목민 기회주의자. 예도 안철수 문재앙과다. 평소에 뭐 한일이 있나. 눈치 기회나 엿보는 정치인이다. 이사람이 대통령될일도 없겠지만 이런 사람은 더이상 정치에 발못붙이게해야한다.

iceh**** 국가를 망쳐놓은 자.

qjem**** 반기문 모시고 한가닥 해처먹으려고 배신했다가 반총장 대선불참으로 낙동강 오리알신세로 추락후 다시 한국당으로 복당한 개무성 개성태 기타 등등 배신자넘들 개승민쪽으로 가서 다시 붙어처먹어라


scha**** 그냥 아버지덕에 이만큼 누렸으면 직업정치인 은퇴하는 게 맞다.

jyko**** 답을 안했다는건 도로 한국당행에 관심이 있다는 얘기네.ㅎ

kong**** 근대 유씨 요놈도 예전에 무슨 비리하나있었는데 걍 조용하 넘어가지않았나?


fine**** 반문이란게 문재인 개인의 반대는 아니고 지금 정부의 올바르지 못한 방향을 반대하는 거라고 보는데! 유승민은 반문연대의 올바른 뜻을 모르는듯! 지금은 중도보수가 필요한때가 아니라 이언주 홍준표 전원책 같은 보수가 있어야 하는시절이다! 유승민 입당하는순간 자한당은 갈라서서 새로운 당 만들어라 자한당 더는 미련없다!


yooj**** 정신못차리는 자한당 ㅉㅉㅉㅉ

soyo**** ㅅㅂ 참 찌질하고 얍삽한 인간이다

ydra**** 두번이나 배신때렸는데 이제는 안되지....


yb77**** (유승민?....국회 카메라 앞에선 얼라들 해놓고....뒤론 청와대 청탁한 인물이지)......글고 속담엔 믿는 도끼에 발등 찍인다 속담있죠?...댓글님들 조심해라.....

whwn**** 그냥 민주당으로 가쇼.

ycha**** 맞네,, 하태경 같은 놈이 바른당에 있으니 정체성의 혼란이 오지,, 하태경이는 내가 볼때는 회색인간같아,, 우리나라에 무슨 극우보수가 있는가?? 태극기 부대가 극우인가?? 경찰차 뒤집어 엎고 불 지르고 경찰 두들겨 패고 하는 우익 보수 집단이 있가라도 하는가?? 대한민국에 극좌는 있어도 극우는 없다고 본다,,


rmad**** 저거 뿐만 아니라, 김무성, 김성태 등 박통에 등에 칼꽂은 개xx들이 한국당에 있는한, 우파 지지층이 한국당을 지지할 날은 없으니, 그런줄 알아라....그리고 박통 탄핵에 반대한 한국당 국회의원. 니들은 ㅂ신이냐? 분당하라고 이 ㅂ신들아. 왜 배신자 xx들을 안고 같이 죽'으려고 하냐?

july**** 일단 하태경은 정의당으로 보내세요

phoe**** 건전하긴 ㅋㅋㅋㅋㅋ (유승민 의원이 2014년 안종범 전 청와대 경제수석에게 인사청탁을 한 문자 내용이 26일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 공개됐다.-한겨레)


lgs2**** 탈당파 종말이 멀지안타~

bak2**** 저자는 집에 안 가고 아직도 여기저기 헤매나? 분수를 알아야 제!

lwy3**** 승민이~ 얍삽한넘~ 니가한짓을 돌아봐라~너는 한국당에는 오지마세요~더불당에 가시는게 맞습니다~


yupt**** 여기저기 청탁 저지르면서 부끄러운줄 알아라

joon**** 배신은 이런 것이다~ 주군 등뒤에 칼은 이렇게 꼽는 것이다를 적날하게 보여준놈~

cds1**** 너는 절대 한국당에 입당못한다. 배신자 유승민 김무성 황영철등 복당파 끝까지 저주를 받을 것이다.


fluc**** 풋하하하하하 쑈들하냐? 문통이 지지율 하락하고 경제 어렵다고 그리들 부르짖고 국민들 이간질하더니 스멀스멀 기어질러들 나오네 오세훈 황교안 유승민? 조금있음 안철수도 오겠네! 몸살나 독일에 있겠어? 참 홍준표도 나오네 그래도 니들은 절대 안될껄!

kimc**** 가고 싶구나. 근데 명분도 없고 지분도 없고 그래서 언론플레이 하구나. 당신은 그릇이 너무 작다.

jang**** 유승민 자네는 대구 동구에서 가능성이 없다고 본다.


arma**** 온다고 해도 반길 사람도 없는데 지혼자 북치고 장구치고 비판질ㅋㅋㅋ

kmo1**** 너같은 배신자가 보수는 무슨? 차라리 민주당에 입당해라~ 아니면 평화당으로 가든지~ 거기서도 오지말라면 방콕하구 찌그러져 있어라~

kid8**** 넌 그냥 찌그러지면 좋겠는데


shep**** 진정으로 보수 재건을 원한다면 정계은퇴해라. 지금 자유한국당이나 바른미래당이 보수라고 본다면 그것은 오만이다. 두정당은 보수의 걸림돌이고, 국민의 적이다. 네가 그렇게 만든 것이다. 차라리 정계은퇴하는 것이 진정한 국민을 위하는 보수가 재건되는 길이다.

inuc**** 너의 정계은퇴가 보수가 다시 살아나는 시점.

sam3**** 간신 역적 사라져 주라 그게 애국에 길


zzg0**** 보수재건은 아무나 하나.... 니는 방구석에 찌그러져 반성하고 있는게 맞다.

psbk**** 저런 인간이 백주 대낮에 돌아다녀도 되는건가 ?

pys3**** 네가 정치판에서 사라지는 것이 보수 재건이다. 이 나라는 너 같이 신의 없는 자가 있을 곳이 아니다


k941**** 준표형, 이렇게 되면 우리 자유탄핵당에도 신선한 인물이 필요하게 됐습니다. 허경영 어떨까요?

upgr**** 자기가 무너뜨려놓고 보수 재건이 소명이래ㅋㅋ 코메디인가?ㅋㅋ 코메디는 성공했네ㅋㅋ 축하한다^^

hj74**** 배신자. 간신배. 너만 없으면 된다.


sun2**** 한국당은 분명히 알아라. 유승민을 영입하는 순간 나는 민주당으로 지지를 옮길 것이다.

tlaw**** ㅋ 장난하나요!

n200**** 불지른 사람이 불끄러왔나. 감옥가야지. 끌것도 없이 홀딱 다타버렸다.


qhcp**** 일단 보수층에게 지지를 받아야 중도나 온건좌파에게까지 먹히는데.... 그러려면 먼저 정치인으로서 또 보수정치인으로서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부분을 스스로 정리하지 않으면 그 어떤 말을 해도 저 사람은 기회가 갈 수 없다. 또 인간적으로라도 33년 징역에 대해서 탄핵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그에 대한 비판도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박근혜정부가 잘못한 점. 잘한 점이라도 말을 하세요


ken8**** 문슬람 작전주 ㅉㅉ 니 지지율 문슬람들이 지지하는거야. 즉 투표는 민주당 찍어주는놈들이 보수 분열시키려고 장난질 치는거란 소리지. 지지기반 없고 매력도 없고 만만하니까 띄워주는척하며 가지고 노는거. 정작 보수지지층은 친박 비박 떠나서 아무도 널 지지안한다. ㅉㅉ

koki**** 김무성이랑 동급 인간 <= 최고 모욕적인 말.

brib**** 아무도 관심 없죠잉?


yd98**** 배신배느 ㅁ이 염병하네~~~~

pmh9**** 바른미래당 곧 해체! 슬금 수명 연장하려고 안간힘 바른미래당! 임종북 박지원 운동권 이명박! 김무성 유승민 짱깨 빨갱이 꼬붕들 계획이언주 내세워 간보기. 여야 다 죽인 후! 인물이 없어 라며 내각제! 내각제! 내각제! --> 300명 국회의윈들은 시진핑 내시들 되고! ---> 짱깨 식민지 한반도! 내각제 후 시진핑 내시 국회의원 300명 내각제로 대한민국 짱깨 식민지화! 시진핑 짱깨 내시들 대한민국 = 베네수엘라 대한민국 = 베네수엘라 대한민국 = 베네수엘라 대한민국 = 베네수엘라


kezg**** 정권바뀌면 빠이빠이할 정당 바른당, 정의당 그냥 삭제지 ㅋㅋ 그리고 탄핵할때 찬성했을 정치인들 반문연대만들고 생난리인데 그거 작전인거 모르는 국민이 있냐? 내가 말해줄께 친중매국노에다가 선거때마다 당바꾸는 철새들임~

yepi**** 옳은말은 잘하는데 왜 행동은 안그럴까????

joon**** 배신의 아이콘


댓글을 읽으면서 알았다. 유승민은 외모도 괜찮고 말도 좋은데 왜 싫을까? 말과 행동이 다르기 때문이다. 자신의 은인을 배신해서 한국당이 망가졌는데 멋진 말로 자신이 재건하게다고 한다. 전혀 믿을 수 없다. 아마 행동은 반대로 하리라 예상된다. 한국당이 살려면  어느 분이 댓글에서 말하셨듯이 '김무성, 유승민, 김성태, 친박꼴통들'이 없어져야 한다.


유시민 누나 유시춘 이사장의 EBS, 김정은 입체퍼즐 우상화

신용 카드 수수료 인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는 더 망한다

우리나라 탈원전 정책 실패, 대만은 폐기 선택

청와대 비서관 김종천 음주운전 사표, 뒷자리 동승자가 핵심

한미 워킹그룹, 남북경협 비핵화 같이 가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