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Walmart)는 스파크(Spark) 운전수를 임시가 아닌 정직원으로 원한다

Posted by 아디노
2023. 9. 15. 14:02 Work

월마트(Walmart)는 소매업체가 스파크(Spark) 드라이버의 신원을 확인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므로 임시 직원이 아닌 정직원이 더 많은 주문을 전달하기를 원합니다.

- 월마트는 매장 직원들이 온라인 주문을 더 많이 배달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CEO인 더그 맥밀런(Doug McMillon)은 말했습니다.
- 월마트가 Spark Driver 서비스를 위해 수년 동안 임시 직원을 모집한 이후 최근 시작된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 소매업체는 월마트가 지난해 도어대시 (DoorDash)와의 파트너십을 종료한 이후 자체 배송 사업을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Walmart는 Spark Driver 앱을 통해 수십만 명의 임시 근로자를 고용하여 배송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매장 직원들이 직접 더 많은 배송을 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Walmart CEO인 Doug McMillon은 화요일 Goldman Sachs가 주최한 소매 컨퍼런스에서 "우리는 직원들이 더 많은 배송을 하도록 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제휴 배송 건수는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Spark 플랫폼을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독립 계약업체에서 발생하는 것과 비교하면 매우 적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스파크는 "우리 배달 사업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월마트는 맥밀런의 발언에 대한 인사이더의 논평 요청에 즉각 응답하지 않았다.
Walmart는 2018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Spark로 수십만 명의 임시 작업자를 고용했습니다.
스파크는 Instacart, DoorDash 및 기타 앱과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독립 계약자는 쇼핑을 하고 주문을 고객의 집으로 배달합니다.

Walmart가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5년 동안 '수십만' 명의 직원이 Spark를 통해 주문을 배송했다고 소매업체가 올 6월 블로그 게시물에서 밝혔습니다.  게시물에 따르면 스파크 드라이버 수는 2022년 중반부터 2023년 중반까지 한 해에만 3배나 늘었습니다.

동시에 월마트는 일부 제3자 배송 서비스와의 파트너십을 축소했습니다.  예를 들어 지난 여름 Walmart는 DoorDash가 소매업체에 주문을 전달도록 4년을 보낸 후 DoorDash와 결별했습니다.

그러나 Spark 직원들은 앱에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전에 일부 운전자는 주문을 픽업하고 배송하기 위해 자신이 아닌 다른 신원을 사용하고 있다고 인사이더에 말했습니다.  다른 Spark 운전자들은 6월에 운전자가 다른 사람보다 먼저 주문을 받기 위해 사용하는 봇 또는 프로그램에 대해 항의 시위를 벌였습니다.  봇을 사용하는 것은 Spark 운전자에 대한 Walmart의 정책을 위반하는 것이라고 회사는 이전에 말했습니다.

일부 스파크 운전자는 또한 최근 몇 달 동안 불법 행위를 하는 운전자와 월마트 정책을 따르는 운전자와의 경쟁이 심화되어 수입이 감소했다고 말했습니다.

Instacart가 독립 계약자에 대한 기본 급여를 주문 그룹당 최소 4달러로 삭감한 후 다른 임시 근로자도 비슷한 수입 감소를 보고했습니다.  이전에는 회사가 최소 7달러를 지불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