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평균 66% 수익률의 헤지펀드 르네상스 테크놀러지 CEO 피터 브라운은 사무실에서 2000일을 잠을 잤다. 그의 11가지 명언

Posted by 아디노
2023. 9. 20. 20:21 Work

지난 30년 동안 평균 66%의 수익률을 올린 헤지펀드인 르네상스 테크놀러지의 CEO 피터 브라운은 자신의 사무실에서 투자하고 고용하고 2,000일 밤을 잔 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의 11가지 최고 명언을 알아봅니다.

- Brown은 헤지펀드의 투자 및 고용 접근 방식에 대해 인터뷰했습니다.
- Brown은 IBM의 "Deep Blue"에 대한 아이디어를 갖고 있었고 사무실에서 2,000일 이상 밤을 자며 보냈습니다.
- RenTech는 전 MIT 수학 교수이자 냉전 시대의 코드 브레이커였던 짐 사이먼(Jim Simons)가 설립했습니다.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헤지 펀드 중 하나의 사장은 'Goldman Sachs Exchanges: Great Investors' 팟캐스트의 최근 에피소드에서 투자 및 채용에 대한 회사의 접근 방식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피터 브라운(Peter Brown)은 냉전 암호해독자이자 MIT 수학 교수인 짐 시몬스(Jim Simons)가 설립한 퀀트 펀드인 르네상스 테크놀로지스(Renaissance Technologies)의 CEO입니다.  이 회사의 주력 메달리온 펀드는 1988년부터 2018년 사이에 연평균 66%의 총 수익률을 달성했습니다.

Brown은 IBM의 'Deep Blue' 슈퍼컴퓨터가 자신의 아이디어였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사무실에서 2,000일 이상 밤을 자며 보냈으며, 누군가에게 너무 늦게 전화하는 것을 정당화하기 위해 한밤중에 누군가에게 임금 인상을 준 적이 있습니다.

길이와 명확성을 위해 약간 편집된 브라운의 최고의 명언 11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저는 수학을 통해 인간이 하는 일을 하는 기계를 만드는 것이 가능할 수도 있다는 생각에 푹 빠졌습니다. 음성 인식이든, 기계 번역이든, 대규모 언어 모델 구축이든, 체스이든, 투자 결정이든,  나는 인간의 지능, 직관, 창의성, 기교가 계산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과정을 계속 좋아합니다."

2. "그는 내 사무실로 전화해서 내가 체스 기계를 만들고 싶다면 백만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렇게 했습니다. 대학원 친구 세 명이 기계를 만들었습니다. 저는 그것을 Deep Blue라고 명명했습니다.  ."  (브라운은 IBM의 유명한 슈퍼컴퓨터를 만드는 데 있어서 자신의 역할을 회상하고 있었습니다.)

3. "저는 갓 태어난 딸을 한 번 보고 이 문제에 대해 선택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아무도 들어본 적이 없는 작은 헤지 펀드에 전산언어학을 맡기로 한 결정은 순전히 재정적 이유에서 이루어졌습니다."

4. "아내 몰래, 동기부여 차원에서 평생 모은 돈을 회사 자금에 넣어두고 일을 시작했습니다."

5. "저는 Jim의 사무실에 가서 우리가 감수하고 있는 위험을 인식하지 못한 것이 실수였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가 제가 사임을 원하면 사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피터, 정반대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이제 당신은 그렇게 스트레스가 많은 손실 기간을 겪었으므로 나와 회사에 이전보다 훨씬 더 가치 있는 존재입니다.'  이제 그 반응은 실제로 Jim Simons에 대해 뭔가를 말해줍니다."  (브라운은 닷컴 붕괴의 여파를 회상하고 있었습니다.)

6. "생산성 측면에서 볼 때, 잠 외에는 방해받지 않고 일에 대해 생각하며 매주 거의 80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환상적입니다. 그리고 집에서 3일을 더 보냅니다. 물론 가족이 정말 그리워요. 하지만  동료들과 함께 쉬지 않고 일에 집중할 수 있는 자유는 정말 소중합니다. 그리고 일이 너무 힘들어서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7. "새벽 1시쯤이었는데 그 사람한테 전화하려고 전화를 받았는데, 동료가 나한테 '잠깐만요. 이 사람 한밤중에 전화하면 안 돼요. 그 사람은 전화 안 해요.'라고 하더군요.  '돈을 충분히 벌지 못해.'  그래서 나는 '좋아. 이건 어때? 내가 그 사람에게 전화해서 우리가 그 사람의 월급을 인상하겠다고 말하고 그 사람에게 우리의 질문을 할게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렇게 했습니다."

8. "우리는 시장에 대해 아는 사람들에게 수학과 프로그래밍을 가르치는 것보다 수학자에게 시장에 대해 가르치는 것이 훨씬 쉽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9. "저희 Stony Brook 사무실에는 고도로 숙련된 물리학자, 수학자, 컴퓨터 과학자가 가득합니다. 그리고 뉴욕 사무실에는 회계사와 변호사가 근무하고 있는데, 그들은 매일 나에게 과학자들이 뇌의 힘을 독점하고 있지는 않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10. "우리는 시장이 어떻게 움직이는지에 대해 우리 자신의 판단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대규모 수학적 모델을 구축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그것이 우리가 아는 전부라는 것을 기억하려고 노력합니다. 우리는 경제학을 전혀 모릅니다.  시장에 대한 어떤 통찰력이라도 우리는 거래 시스템을 방해하지 않을 뿐입니다."  (Brown은 컴퓨터가 계산을 고려하지 않는 일이 세상에 발생하면 때때로 그의 팀이 개입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11. "자, 우리의 비밀 소스에 관해서라면, 물론 우리가 수십억 달러를 쏟아부어 만들어낸 모든 지적 재산을 아주 자세하게 공개하는 것보다 더 나은 일은 없습니다. 하지만 지식을 공개하기에는 시간이 충분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