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밤의 우울증을 없애는 열쇠는 휴일을 보내는 방법에 있다

Posted by 아디노
2014. 11. 2. 10:13 Health

오늘이 바로 일요일이네요. 휴일 하루 즐겁게 보내셨나요? 그런데 머리가 아프고 우울증이 오지는 않았나요? 밤이 되면 사람들은 월요일에 회사나 학교에 갈 생각을 하면 심리적으로 안좋아집니다. 내일 있을 일을 상상하면서 일요일 밤부터 슬퍼지는 사람이 많습니다.


영어로는 Sunday Night Blues라고 하는 현상을 어떻게 타파할 수 있을까요? 물론 있습니다. 제목에도 있듯이 가장 핵심이 되는 열쇠는 하루를 보내는 방법에 있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오히려 일요일 밤에 무엇인가 즐거운 일을 계획하는 것입니다. 기분에 치우쳐 있지 말고 좋은 일을 지금 하는 것입니다. 행동을 하면서 오지도 않은 내일의 일정을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내일은 자고 일어나서 생각해 봅시다. 실제로 그리 대단한 문제들이 있지는 않아요.


우울증


사실 아무리 자신의 일을 좋아하거나, 학교에 가서 공부하고 싶어도 월요일을 견디기는 쉽지 않아요. 더구나 직장이나 학교에 가기 싫다면 더하겠죠. 주말이 다 끝나가면서 월요일을 생각하면서 차분히 있기만 해서는 불안한 마음이 자꾸 떠오르게 됩니다.


대신에 일요일 밤에 아주 즐거운 일을 계획합시다. 예를 들어 여러 사람이 모여서 게임을 하거나, 누군가를 초대하는 것입니다. 일요일 밤에 하는 축구 경기와 같은 스포츠를 찾는 방안도 있습니다.


가족끼리 자원 봉사를 하러 갈 수도 있습니다. 날씨가 좋으면 약간 더 늦은 밤까지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하러 바깥에 나가는 것도 좋습니다. 중요한 점은 정말로 자신이 마음 속에서 하고 싶고 즐기기를 원하는 계획을 사전에 세워놓는 것입니다.


일요일 밤


무엇인가 생각하거나 예측하는 일은 사실상 그것을 상당히 경험한 것과 같습니다. 그래서 월요일 생각만 하면 일요일 밤부터 힘들게 되어 버립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일요일 저녁에 해야할 즐거운 일을 계획하세요. 주말의 대부분의 시간을 해야할 즐거운 일정을 생각하면서 보낼 수 있습니다.


기분 좋은 일에 집중하면 된다니까요. 즐거운 마음을 가득 채워 버리면 우울증을 이길 수 있어요.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2014/10/17 - 멀티태스킹은 두뇌에 안좋다는 연구결과

2014/10/13 - 인생의 의미를 다시 찾으려면

2014/10/05 - 행복한 결혼을 위한 5가지 비밀

2014/09/30 -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HDH)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운동이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