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리스마를 향상시키고 호감도를 올리기 위한 훈련 방법

Posted by 아디노
2015. 1. 20. 21:01 Work

천성적으로 남에게 높은 호감도를 얻는 사람이 있기는 합니다. 그렇지만 누구라도 카리스마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더욱 사람을 끌어들이고 신뢰를 얻고, 타인에게 영향을 줄 수 있기 위한 몇가지 특성이 존재합니다. 원래 어떠한 성격을 갖고 있어도 훈련을 통해 자신의 행동에 그러한 특성을 도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카리스마를 높이는 기본적인 훈련을 소개합니다.


1. 카리스마와는 습득하는 것이며 타고난 것은 아니다.


누군가 남에게 호감을 주는 사람과 만나도, 왜 그 사람을 좋아하는지는 설명할 수 없죠. 카리스마가 있는 사람이니까요. 당신도 카리스마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행동에 좀 변화를 주면 됩니다.


카리스마는 실제 당신이 어떤 사람이냐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말과 행동에 달려 있습니다. 잠재의식, 사회적 역할, 육체 표현, 남을 어떻게 다룰지가 모두 카리스마를 높이는 데 한몫하고 있습니다.


마릴린 먼로가 미인이었던 것은 분명한 일입니다만, 카리스마는 자신이 만들어내어 발휘하는 것이며, 타고난 것은 아니라는 점을 그녀는 증명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목표는 당신 안의 마릴린 먼로를 찾는 것입니다. 마릴린은 반드시 당신 속에 있습니다. 물론 발견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2. 존재감을 나타내는 방법을 습득한다.


"존재감"은 카리스마의 가장 중요한 측면입니다. 그리고 자신감이 뒤따릅니다. 존재감은 남의 일을 진심으로 걱정하고 있는가가 전부입니다. 정말로 중요한 것은 다른 사람에게 자신이 완전히 주의를 집중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자신감이 없으면 수줍어 하거나 남에게 무관심한 인간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존재감이 없으면 자기과시 욕망만 가진 것으로 보이게 됩니다. 존재감을 내는 방법은 카리스마를 높이고 있을 때는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카리스마에 대해 생각했을 때, 다른 사람에게 자신을 멋지게 보이는 것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카리스마의 역설적인 비결은 자신의 장점을 선전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의 기분을 좋게 유도하는 것입니다. 진짜 카리스마는 사람들에게 자신을 중요하다고 느끼게 합니다. 당신과 만난 이후에 만나기 전보다 기분이 좋아져야 합니다.


사실 사람은 누구도 자신을 좋아하고 자기 자신을 이야기하고 싶어합니다. 긍정적으로 되어 상대에게 주의를 기울입시다. 사실 그만큼 단순한 것입니다. 상대의 입에서 나오는 한마디 한마디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상대에게 주목하고 초점을 맞추어 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방이 말할 때에 앉아서 자신은 무엇을 말할까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물론 균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아침부터 밤까지 앉아 타인의 말을 듣고 있을 수는 없어요. 자신감에 가득 찬 방식으로 상대방에게 말하거나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카리스마


3. 자신감을 갖는다.


자신감을 갖는 것은 카리스마를 높이려 할 때에 큰 무기가 됩니다. 하지만 쉽지만은  않아요. 오만하게 보이기도 싫고 겁쟁이라고 무서워 하는 듯 보이는 것도 싫죠.


자신이 아는 것만 말해서는 안 됩니다. 자신감을 나타낼 때는 상대에게 마음을 열고 상대방의 말에 흥미를 가져야 합니다. 자신이 아무것도 모르는 것을 주제로 대화를 하게 되면 사람들은 대개 꼼짝 못 합니다. 그리고 서둘러 자기방어의 방법을 찾게 됩니다.


그때 "자기방어 모드"에서 " 흥미진진 모드"로 전환하면 자신이 모른다는 사실에 걱정하지 않고 자신감을 가지고 대처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관심을 갖는 태도가 있어야 존재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대화의 기본을 배운다.


카리스마가 있는 사람은 남과 얘기하는 법을 알고 있습니다. 대화 시작법과 상대의 기분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남들에게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모른다면 연습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화를 시작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창조적으로 되세요. 먼저 무엇을 말하고 싶고 무엇을 하고 싶지 않는지 생각해 봅시다. 자신에게 불쾌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상대에게도 불쾌하게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신 없는 농담은 말하지 않아야 해요. 어색해서 카리스마를 실추시키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자신의 농담에 자신 있는 코미디언의 카리스마를 배웁시다. 유머를 올바르게 사용하면 사람들이 좋아하는 사람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질문을 해 주세요. 사람은 이야기를 듣는 것을 좋아해요. 따라서 질문하면 상대도 좋아하게 됩니다. 질문하는 사람이 보통 주도하게 됩니다. 그리고 합당하고 똑똑한 질문을 하는 사람은 대개 지적이고 사려 깊은 사람으로 간주됩니다. 지적이고 사려 깊은 것은 카리스마가 있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5. 효과적인 아이콘택트를 실천한다.


아이콘택트는 어떤 말보다 멋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만듭니다. 적절한 아이콘택트는 상대방의 말을 잘 듣고 상대를 염려해 주고 상대방을 인격체로 받아들이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고개를 숙이거나 시선을 자주 돌리거나 하면 무관심하고 다른 곳에 주의를 향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평소보다 1초 길게 아이콘택트를 해 보세요. 어떤 기분인가요. 상대는 어떻게 반응했나요? 웨이터, 바리스타, 카운터의 안내원과 연습하세요.


몇번이나 하다 보니 어느 정도가 딱 좋고 어느 정도가 지나치는지 감각적으로 알게 됩니다. 어디부터 시작하면 좋을지 모를 때는 상대의 눈빛에 의식을 집중시켜 보세요.


6. 몸을 써서 표현한다.


카리스마가 있는 사람은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느끼는 것을 표현합니다. 누구도 굳게 서 있는 사람을 재미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특히 미소를 잊지 마세요. 웃고 있는 사람에게 접근하기 쉬워지며, 화가 나 있거나 흥미 없는 듯 하는 사람보다 호감을 주게 됩니다.


잘못된 행동 방식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개를 끄덕이는 것은 상대의 이야기를 듣는 것을 나타내지만, 너무 지나치게 고개를 끄덕거리면 이상하게 보입니다.


7. 망설임이 있을 때는 미러링을 실천한다.


미러링은 순식간에 카리스마적으로 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상대의 모든 말에 동의할 필요도 없이, 단순히 어느 정도 상대와 같은 동작을 하면 좋습니다. 사회적 상황에 따라 이는 자연스럽게 발생할 수 있으며 호감도를 높일 수 있는 단순한 방법입니다.


남의 좋다고 생각되는 특성을 미러링 할 수도 있습니다. 카리스마에는 관찰이 중요한 요인입니다. 카리스마가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관찰해야 합니다. 상대를 복사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비결을 배우고 시험해 보면서 자신에 어울릴 때까지 미세조정해야 합니다. 시행착오의 프로세스입니다.


남에게 호감을 주는 사람을 열심히 모방하다 보면 자신도 어떻게 해야하는지 한두가지 방법은 배울 수 있죠.


공감력을 높이는 효과적인 과학적 방법

재능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일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픽션 소설이 인생에 도움이 되는 4가지 이유

현명한 사람들이 사랑하는 일을 직업으로 선택하는 3가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