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벳(Acrobat)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은 컴퓨터에서 PDF를 출력하는 방법

Posted by 아디노
2015. 2. 8. 10:10 Work

PDF를 출력하려면 Adobe Acrobat이나 호환되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런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면 인쇄 기능을 사용하여 출력할 수 있다. 이밖에 Office 등 일부 소프트웨어는 어크로벳을 설치하면 직접 출력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되니 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 이들 편집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지 않은 환경에서도 비법을 사용하면 PDF로 변환할 수 있다. 앞에서 말한 호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아니다.


또한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등을 쓸 필요도 없다. 많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기본 소프트웨어만 사용하여 출력할 수 있다.



그 방법은 바로 Google 브라우저인 "Chrome"을 쓰는 것이다. 구글 크롬에는 PDF 보존 기능이 있다. Acrobat을 설치하지 않은 PC에서도 Web페이지에서 PDF로 저장할 수 있다. 텍스트나 그림(JPG, PNG)에 대해서 Chrome을 거쳐 변환할 수 있다.


pdf


방법은 간단하다. 크롬에서 새로운 탭을 열고, 그곳에 텍스트 파일이나 그림 파일을 드래그하여 드롭한다. 브라우저에 글자나 그림이 표시되면 메뉴를 사용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된다. 원하는 그림이 아니라 빈 공간을 클릭하면 된다.


나오는 명령어에서 '인쇄'를 고른 후에, 옵션에서 "PDF로 저장"을 선택하면 된다. 옵션은 '대상'이라고 되어 있는 항목으로 '변경' 버튼을 누르면 볼 수 있다. 그러면 명령어가 인쇄에서 저장으로 바뀌게 된다. 마지막에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로컬 PC에 저장된다.


위의 설명이 헷갈릴 수 있으나, 기본적으로 아크로벳을 쓸 정도의 컴퓨터 실력을 가진 사람에게는 어려운 일도 아니다. 단지 크롬의 빈 탭에 원하는 화일을 드래그로 옮기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된다는 사실만 기억해도 충분하겠다.


이메일 보내기 - 아침 일찍 보내는법이 저녁보다 3배 읽힌다


페이스북(Facebook)이 연구하는 인공지능은 당황스런 사진의 업로드를 방지


아마존에서 50GB 용량의 클라우드 기반 이메일 서비스인 '워크메일 WorkMail'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