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이 아닌 미래 직장과 경력을 걱정하고 시간을 투자하자

Posted by 아디노
2015. 3. 24. 18:21 Work

다니고 있는 직장에 만족하시나요? 그렇게 열심히 취직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막상 일하다 보면 실망하는 일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학생이나 무직자 상태에서 직업을 구하던 시기와 마찬가지로, 회사에 다니면서도 자신을 더욱 발전시켜야 하죠. 향후에 더 좋은 곳에서 경력을 쌓는다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일자리를 잃지 않기 위해 날마다 열심히 해서는 안됩니다. 자신이 다음 번에 다른 곳에 다시 취직하게 되면 무엇이 필요할까 생각해야 합니다. 미래에 대해 걱정하고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필요한 다양한 스킬을 향상시켜 놓아야 합니다.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자신이 가진 기술을 다음에 일할 회사에 판다는 생각이 필요합니다. 자신을 하나의 상품 패키지로 판단하는 것입니다.



중요한 개념은 패키지입니다. 이상적으로야 모든 기업은 뛰어난 직원을 고용하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일부 분야에 뛰어나고 다른 부분은 부족해도 채용하게 됩니다. 완벽한 사람은 없으니까요.


그렇기에 경력을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지금 일하는 직종의 회사에 필요한 기술 패키지가 무엇일지 고민해야 합니다. 혹시 다른 직종으로 바꾸고 싶다면 그 분야에서 요구되는 지식과 능력을 폭넓게 구비해야 하겠죠.


중요한 점은 현재 회사에서 필요한 기술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물론 지금 업무에서 필요한 기술도 배워야 하겠지만, 인생을 길게 놓고 보아서 나중에 필요한 요건이 무엇일까 고민해야 합니다. 현재 직장에 다닌다는 말은 지금 필요한 기술은 어느 정도는 이미 가지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렇기에 미래에 자신의 경력을 감안한 능력개발이 요구됩니다.


물론 이러한 미래에 대한 고민을 하는 이유는 단지 전직을 계속하라는 뜻이 아닙니다. 또한 지금 일을 소홀히 하라는 말도 아닙니다. 단지 항상 미래를 내다보고 자신에게 다가올 기회를 미리 대비하자는 것입니다.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선물이 되니까요.


채용 면접 질문에는 현재, 과거, 미래 순서로 대답하면 좋다

직원들이 높은 급여와 월급 인상보다 훨씬 더 원하는 4가지

사표 내지 마세요, 지금 일과 업무와 직장이 싫은 이유 7가지

퇴사했다가 재입사하여 돌아온 사람이 회사에 가장 좋은 사원

주5일 근무제는 비효율적인가

취미를 직업이나 사업으로 전환시킬 준비가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