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 증진 위해 스마트폰은 혼자 있을 때만 보자

Posted by 아디노
2015. 4. 8. 22:22 Life

스마트폰에 중독되어 주변을 의식하지 않는 일은 요즘 너무나 흔해졌습니다. 사람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이제는 누구나 쉽게 그러한 행동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만약 우리가 핸드폰을 꺼내지 않고 주위 사람에게 신경을 쓴다면 인간관계는 어떻게 바뀔까요? 정말로 좋아지리라 예상되죠?


이에 대하여 실제로 실천을 해본 외국 사람이 있습니다. "the muse"라는 곳에 Aja Frost라는 여학생이 이러한 아이디어를 실천한 이야기가 실렸습니다. 동료들에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을 혼자 있을 때만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른 사람과의 대화가 정말로 좋아졌다고 합니다.


주변 사람들의 반응이 좋아졌습니다. 아무래도 자신이 타인에게 집중하다 보니 그들도 집중하게 되는 겁니다. 건성으로 듣거나 자신의 스마트폰을 보지 않고 대화에 몰입하게 됩니다. 타인의 이야기를 듣는데 더 빠져들게 되는거죠.


결과적으로 사람들이 더욱 잘 대해주게 되었습니다. 가벼운 수다와 미소 짓는 일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진지한 이야기에 대해 보다 솔직하고 사려 깊게 대하게 변하였습니다. 그리고 말을 건네는 사람들도 늘어났습니다. 단지 지나가는 몇마디가 아니라 좀 더 길고 개인적인 주제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상대가 항상 아래를 보면서 스마트폰을 확인하고 있다면 대화에 집중하기 어렵습니다. 사람 사이의 관계를 좋게 증진하려면 혼자 있을 때만 디지털 디바이스를 볼 필요가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화면을 내려보지 않자 다른 사람들도 자신을 소중하게 대하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장거리 연애에서 원거리 연인 사이의 친밀감을 유지하고 올리는 팁

스트레스 받아서 과식하고 싶다면 건강에 좋은 산책을 하자

일요일 밤의 우울한 감정을 좋게하려면

장거리 연애 잘하는 비밀, 기대치를 조절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