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잠과 수면의 질에 만족하지 않은 사람의 특징

Posted by 아디노
2015. 4. 11. 22:31 Life

지금은 벚꽃이 만발한 계절이네요. 4월이 되고 따뜻해자 식물들도 변화를 아는가 봅니다. 그런데 이렇게 따뜻해진 기후 변화에 신체가 따라가지 못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계절이 바뀔 때면 언제나 잠을 잘 자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새로운 직장이나 학교에서 시간을 맞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자신의 생활리듬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숙면을 취해야 하는데요. 실제로 그렇지 못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수면의 질을 어떻게 하면 올릴 수 있을까요? 몇가지 요령을 알면 좋습니다.


이를 위해 잠을 잘 자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뜻밖의 습관을 알아 봅시다. 많은 사람들에게 조사를 한 결과입니다. 70%에 가까운 사람들이 자신의 수면 상태에 대해 만족하지 않았습니다. 이중에 상당히 불만인 사람도 20%나 되고, 완전히 비정상인 신체 상태라고 느끼는 사람도 5%나 됩니다. 20명 중의 한명이라니 정말로 많은 숫자입니다. 이들의 특징이 무엇일까요?


수면


흥미롭게도 좋지 않은 3가지 습관이 발견되었습니다. 만족도가 낮은 사람일수록 생각이 많고, 음주와 흡연을 하는 사람의 비율이 높았습니다. 여러가지 고민을 하면 깊은 휴식을 취하지 못하는 것이겠죠. 그리고 건강에 안좋은 것을 사용하니 몸이 편하지 않은 것입니다.


보통 술을 조금 마시면 잠들기 쉽다라는 잘못된 상식을 가진 분도 많습니다. 잠을 자게 도와주는 것 같지만 실제로 품질 높은 숙면을 하도록 만들지는 못합니다. 실제로는 건강에 좋지 못한 습관인거죠. 미지근한 물에 샤워하고 편안한 생각으로 책을 읽다고 편안히 주무시기 바랍니다.


밤에 디지털 디바이스를 쓰면서도 수면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려면

기분 좋은 수면과 숙면을 위한 규칙

건강의 비결은 밤에 일을 안 하는 것

숙면 취하는법! 밤에 푹 자고 싶다면 창문 옆에서 일하라

커피 마시고 낮잠 자면 피로가 풀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