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동반 여행 요령, 어린 자녀와 다니며 모두가 행복하려면

Posted by 아디노
2015. 7. 20. 11:42 Culture

부모로서 아이에게 주고 싶은 체험의 하나가 바로 여행입니다. 새로운 장소를 경험하게 하는 것이죠. 아이들은 여행을 통해서 성장합니다. 그러면 어린이 동반 여행을 하면서 모두가 행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어린 자녀들도 처음부터 계획에 참여시키세요. 아주 어린 몇살 안되는 아이도 계획 단계부터 참여시키면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집니다. 아이에게 하고 싶은 일을 한 두가지 고르라고 하세요.


그리고 큰 아이에게는 티켓 예약, 목적지까지 소요 시간의 조사, 즐기고 싶은 계획 등을 받아보세요. 아이가 계획에 참여하거나 적어도 출발 전에 여행의 상세한 내용을 알 수 있어서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설레어 하고 즐거워하게 됩니다.


학교를 휴학하고 가족 여행을 가는 경우, 선생님과 상담하고 학업에 지장이 없도록 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행중에 특별한 과제를 하여 돌아오면 반에서 발표하는 것도 재미 있을겁니다. 학습과 숙제도 되면서 즐기는 묘미도 올려주죠.


어린이 동반 여행 요령 어린 자녀와 행복


어린이 동반 여행 요령


여행 준비 요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들과 여행을 준비하려면 다음을 고려합시다. 이동중의 지루함을 달래주어야 합니다. 간식과 다양한 장난감을 꼼꼼하게 선택하세요. 가장 큰 실수가 바로 입이 심심한 것과 지루함입니다. 이동 시간은 되도록 아이가 졸린 시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행선지의 문화와 역사를 사전에 조사하게 시켜도 좋습니다. 목적지에 관한 책을 읽는 것도 추천합니다. 이동 시간에는 목적지에 대해서 배우며 가는 것도 매우 유용합니다.


현지에서 아이들을 집중시키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아이들과의 여행을 즐겁고 기억에 남게 하려면 여행지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가령 살고 있는 동네와 현지 환경의 차이를 찾도록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이가 주위를 살피느라 여행에 집중하게 됩니다.


여행지에서 일기를 쓰게 해도 됩니다. 단순한 기록이 아니라 무엇을 보고 듣고 느꼈는지를 쓰게 하기 위해 흥미를 자극하는 질문을 하세요. 카메라를 가지고 다니게 하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어린 자녀와 다니며 모두가 행복하려면


부모와 자식이 모두 유익하도록 계획을 세우세요. 어린이 동반 여행은 돈도 많이 들고 지치게 만들기도 합니다. 그래도 아이들에게 매우 귀중한 체험이 됩니다. 다른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에 대해서 가르치며 다른 사람에게 공감하는 능력을 키울 기회가 됩니다. 성장한 이후의 인생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이가 있으면 평소와 다르게 여행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분주하게 이동하지 않기에 아이가 없으면 볼 수 없었을 경치를 보게 됩니다. 아이의 시선에서 생각을 하게 되죠. 또한 해당 지역 사람이나 다른 여행자와의 교류도 매우 쉬워집니다. 어린 아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어린이는 언제든지 주위의 세계로부터 많은 것을 배웁니다.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잊혀지지 않은 좋은 여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친구나 가족없이 혼자하는 여행이 좋은 이유

여행을 기분좋게 즐기기 위한 짐싸기 준비 요령

여행 가방에 들어가는 골판지 박스 제품의 탁구대

해외여행에서 대중교통을 활용하여 살아남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