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위해 가방에 넣어야할 귀중품과 빼야할 물건

Posted by 아디노
2015. 10. 2. 19:55 Culture

제대로 여행 가방을 챙기지 않으면 부피만 커지고 정말로 필요한 물건을 못가져가게 되요. 그러면 여행 전문가가 해주는 조언을 들어보세요. 어떤 물품을 가방에 넣어야할지 그리고 빼야할 물건은 무엇일까요?


1. 먼저 사소하지만 긴요한 팁부터 알려드릴께요.


지퍼락 같이 입구가 있으면서 밀봉할 수 있는 작은 봉지를 조금 준비하세요. 스마트폰, 여권과 같이 습기, 먼지, 모래에 취약한 물건을 보호할 수 있어요. 외국 화폐를 구분하여 보관하는데도 편리합니다.


적은 금액의 돈과 유효기간이 지난 신용카드 등을 넣은 짝퉁 지갑도 하나의 지혜죠. 일부 나라는 정말로 소매치기가 많아요. 가방에 잘 보이는 주머니에 넣어둡시다. 도둑들은 눈에 띄는 가짜지갑을 먼저 가져갑니다.


클라우드 서버에 여행티켓과 여권을 사진으로 찍어서 보관하세요. 만약 실물을 잃어버리더라도 긴급 대체에 용이합니다.


해외여행 가방 넣어야할 귀중품 물건


해외여행을 위해 가방에 넣어야할 귀중품과 빼야할 물건


2. 전자기기


먼저 어느나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전기 어답터가 필요합니다. 외부 소음을 안들리게 하는 헤드폰도 유용합니다. 어디서나 평안하게 지낼 수 있어요.


킨들과 같은 전자책이 좋죠. 책을 여러권 가지고 다닐 수 없잖아요. 하나로는 부족하고. 그리고 외국에서 와이파이와 이동통신 접속도 미리 확인하세요. 이제는 필수품이죠.


런던


3. 기본적 의약품


진통제는 기본이고, 지사제도 중요합니다. 개발도상국에 가는 사람에게는 필수적이죠. 밴드, 소독제, 선탠 로션도 중요합니다.

피로를 회복시키는 비타민, 건조한 기후와 장거리 비행을 위한 보습 크림도 챙기세요.


4. 옷


외국에서 다림질이 어렵거나 비용이 비싸요. 다림질이 필요없는 옷을 준비하세요.

헌 옷을 여행지에 입고 가도 좋죠. 만약에 쇼핑으로 산 물건이 많아서 가방에 넣을 공간이 없다면 어떻게 할까요? 이럴 때에 오래된 옷을 버리고 오거나 현지 자선단체에 기부할 수 있습니다.


로마


5. 여행에 불필요한 것


종이로 된 인쇄물 대신에 디지털 문서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합시다. 또한 간단한 카메라도 가져가지 마세요. 이제는 왠만한 사진은 다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충분해요. DSLR 카메라도 비추입니다. 사진을 찍기 위해 가는 사람은 상관없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그냥 스마트폰 쓰시면 되요.


기내용 베개도 그다지 편하지 않아요. 여분의 신발도 비추입니다. 여행목적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편한 신발 1켤레, 샌들 1켤레가 있으면 충분합니다. 여행 잡지나 여행안내서도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보세요.


이탈리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