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청소가 되는 기묘하고 기이한 물건들

Posted by 아디노
2014. 6. 24. 20:54 Life

우리는 보통 상점에 가서 청소도구를 사와서 깨끗하게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서랍에서 몇가지 제대로 골라보면 충분히 청소를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물건들이 언제 어떻게 사용해야 되는지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해요.


그래서 친환경적인 몇가지 청소 제품들을 살펴볼께요.



식빵


먹는 빵으로 다른 용도에 쓰면 왠지 버리는 것 같죠. 하지만 제대로 쓰면 됩니다. 식빵은 천연적 형태의 스폰지입니다. 흡수하는 능력도 아주 좋죠. 먼지를 없애기 위해 세재와 같은 액을 머금기 좋아요. 벽을 문지르는데에도 유용하죠.



케첩


감자칩을 찍어 먹는 케첩은 동이나 구리, 은 수저 등을 닦는데 쓸모 있습니다. 케첩을 원하는 지점에 떨어뜨히고서 약간 기다린 후에 젖은 수건 등으로 문지르면 됩니다.


치약


연마제로서 치약은 정말 좋습니다. 칫솔질을 하면서 치약을 이용해서 치아를 문지르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빨 말고도 다른 여러 곳의 표면을 청소하는데 유용합니다.



마요네즈


오일을 기본으로 만들어졌기에 목재를 깨끗하게 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먹는데만 쓰는 것이 아니라 목재나 가구의 표면에 살짝 발라서 문지르면 됩니다. 또한 접착제를 제거하는데도 최적입니다.



알콜


보드카 같은 고순도의 알콜만 사용하세요. 설탕이 없고 냄새가 없는 고농도의 알콜은 바탁이나 벽의 악취를 제거하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서는 물에 살짝 넣어 농도를 낮춘후에 사용하셔도 됩니다.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정말로 지방 그자체입니다. 스테인레스 스틸이나 목재 가구를 문지르는데에 이상적입니다. 가죽에 사용해도 됩니다. 걸레에 약간의 올리브 오일을 떨어뜨린 후에 원하는 지점을 살짝 문지르세요.  너무 많이 사용하면 얼룩이 질 수 있어요.



베이킹 소다


다양한 표면의 흠집을 없애는데에는 베이킹 소다가 유용합니다. 원하는 지점에 바른 후에 적어도 1시간은 기다리세요. 그리고 나서 물로 헹궈내면 됩니다. 카페트를 청소하는데에도 좋습니다.



식초


백식초와 미지근한 물과 1:2로 혼합하세요. 소금을 더 넣은 후에 휘저으세요. 이렇게 만든 용액을 스프레이로 뿌리면 됩니다. 


2014/06/22 - 독서를 하면서 더 많이 기억하는 방법

2014/06/20 - 하루하루 인생을 힘겹게 살게하는 몇가지 실수

2014/06/17 -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게 만드는 궁극의 대화법

2014/06/17 - 당장에 인생을 행복하게 만들 몇가지

2014/06/09 - 고등학교에서 개인 금융과 재정 관리에 대해 배워야할 3가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