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루 인생을 힘겹게 살게하는 몇가지 실수

Posted by 아디노
2014. 6. 20. 18:46 Life

우리가 살면서 가족관계 일이나 직장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상황은 항상 옵니다. 일단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이를 극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게 됩니다.


하지만 중요한 점은 내가 어떤 실수를 하고 있는지 알고 이를 개선해야 해요.



1. 목표가 무엇인지 분명한가요?


보통 자신이 하려는 목표가 무엇인지 모르기에 힌든 상황에 빠지게 됩니다. 단기간, 장기간에 걸쳐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인생에도 꿈이 있어야 하는겁니다. 그래야 어려운 일을 만나도 이겨내기 위해 힘을 낼 수 있습니다.



인생의 문제와 실수




2. 즉각적인 만족을 원하나요?


우리가 사는 세상은 정말 빠릅니다. 이제는 온라인으로 많은 일들을 바로 할 수 있죠. 하지만 시간이 걸리는 문제들도 많아요. 모든 일을 하고 싶은대로 금방 할 수는 없는 겁니다. 따라서 인내심이 중요해요. 특히 높은 난이도의 시험을 이기는데에는 인래심이 정말 중요해요.



3. 우선순위를 정하는데에 어려움이 있나요?


하고 싶고 해야할 일은 많아요. 재정적 문제도 해결하고 인간관계도 좋게하고 살도 빼고 싶죠. 하지만 모든 일을 동시에 완벽하게 할 수는 없어요. 해야할 일들을 펼쳐놓고 우선순위를 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일에 집중해야 하죠. 하나씩 극복해 나가는 계획이 필요합니다.



4. 원하는데로 안되면 쉽게 포기하나요?


첫 시도가 안되면 쉽게 포기하나요? 중요한 일은 쉽지가 않아요. 그래서 시도해도 실패하기 쉽습니다. 그래서 첫번째 시도에서 바로 포기한다면 성공할 수 있는 일은 많지 않아요. 대부분의 문제는 여러번의 도전이 있어야 성공할 수 있어요. 특히 창조적 일을 하려는 사람은 지치지 않는 노력이 중요해요.



5. 자신의 실수에 대해 다른 사람을 비난하나요?


투쟁의 상황에서 다른 사람을 비난해서는 선한 결과를 얻지 못해요. 자신의 시험을 이기기 위해서는 책임감 있는 태도가 필요해요. 자신의 어린 시절의 문제로 지금껏 고생한다고 생각하지도 마세요. 잘못되었던 시간들을 새로운 도전을 이기는 실력을 키우는 시간으로 만들어야 해요.



6. 도움이 필요할 때 요청해 보셨나요?


자신의 인생에서 문제를 만날 때 주위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해 보셨나요? 사실 도와달라고 말하기는 힘들어요. 하지만 혼자서 이겨내기에는 버거운 상황이 많아요.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친구와 가족과 동료에게 말해보세요. 경우에 따라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강한 정신력과 용기가 필요해요. 또한 반대로는 시시때때로 다른 사람을 도와줄 수 있어야 해요. 주위를 살피고 힘든 사람이 없는지 살펴보세요.


2014/06/17 -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게 만드는 궁극의 대화법

2014/06/17 - 당장에 인생을 행복하게 만들 몇가지

2014/05/02 - 연인 관계에서 해야할 14가지 항목

2014/04/12 - 실패해도 괜찮은 6가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