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관계에서 성공하는 비밀

Posted by 아디노
2014. 6. 25. 20:48 Work

사회적인 인간관계에서 성공적인 사람이 있습니다. 

어느 곳에 가든지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주죠. 동료 중에서도 네트워킹이 좋은 사람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과 만나는 일을 쉽게 하는 사람도 있고 반대로 아주 불편해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몇가지 비밀과 비결을 알아 둔다면이런 일들이 훨씬 쉬워질겁니다. 

또한 인생의 다른 일들과 마찬가지로 관계를 좋게하는 연습도 의도적으로 꾸준히 해야 합니다.



1. 자기 자신이 되세요.


우리는 인위적이고 복제된 로봇과 같은 사람을 만나고 싶지는 않습니다. 다른 사람과 다른 면이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일부러 다른 면을 부각시키라는 말은 아니에요. 자신만의 취미나 특기를 말하다 보면 상대와 공통점을 자연스럽게 찾을 수 있어요. 그러면서 친해지는거죠.



2. 진정으로 긍정적이 되세요.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은 어디서나 환영받아요. 대화 중에서도 주제에 대한 좋은 면을 말하면 대화가 활기가 있어져요. 물론 모든 일에는 균형이 중요하죠. 비관주의자들이 우리를 지치게 하듯이 계속 긍정적으로만 행동한다면 가짜로 느껴지게 되요.



3. 재미있는 말이 중요한게 아니라 상대에 대해 흥미를 느끼셔야 해요.


우리는 사회적으로 성공적 관계를 위해서는 흥미진진한 모험담이나 끊이지 않는 농담거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정말로 상대의 흥미를 받으려면 오히려 상대방의 인생과 일에 대하여 관심을 보여야 해요. 사람들은 자기 자신에 대해 말하기를 좋아하죠. 자신의 이야기에 흥미를 가진 사람을 정말로 사랑한답니다.



4. 다른 사람을 띄우세요.


인간관계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항상 다른 사람을 잘 다루어야 해요. 잡담이나 비아냥을 하면 안되요. 상대방은 이런 말을 하는 사람을 나쁘게 판단합니다. 적절한 칭찬을 하는 기술은 정말로 중요해요. 거짓말을 하면 안되요. 사람들은 자신의 앞에서 한 말과 뒤에서 하는 말이 같아야 상대를 신뢰하게 됩니다.



5. 도움이 되고 기댈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해요.


옆에 있는 누군가 도움이 필요하다면 바로 도와주세요. 다른 이의 필요에 대해 진심으로 관심을 가져야 해요.



6. 여러 사람을 끼워주세요.

 단지 소수의 인원과 영활를 보러가거나 놀러가시나요? 만약 기회가 된다면 여러 사람을 불러오세요. 점심을 먹든 영화를 보든 당신이 우정을 중요시하고 단체활동을 좋아한다는 것을 사람들이 알도록 하세요. 의심할것도 없이 그들도 당신을 항상 끼워줄꺼에요.



7. 예의를 잃지 마세요.


어느 곳에서나 항상 인사를 잘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가 인간 사이의 장벽을 허물게 됩니다. 새로운 사람들을 초대할 기회가 있다면 그들을 잘 대접하세요.



8. 자기 자신에게서 벗어나세요.


자신의 내면을 성찰해보세요. 다른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력이나 이미지를 다시 생각해보세요. 친구들이나 다른 이들에게 당신의 인상에 대해 물어보세요. 사회적 관계망도 이런 일에 영향을 받아요. 눈을 마주치지 않는지 팔짱을 끼고 있지는 않은지도 살펴보세요.



9. 눈을 마주치세요.


시선을 마주치게 됨으로 더 친근하고 편안하게 느끼게 됩니다. 상대에 대해 더욱 집중하고 있다는 느낌을 전해주는거죠. 물론 응시하는 것과 눈길을 끊는 것이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적절하게 눈을 마주쳐야 편안하게 느끼게 됩니다.



10. 보디 랭귀지를 잘 읽어야 해요.


보디 랭귀지를 읽는 것은 어려운 기술이지요. 그들이 어떠한 포즈를 취하는지 어떤 생각을 하는지 단서를 찾아보세요. 언제 대화를 해야하는지 살펴보세요. 관련된 책이나 정보를 따로 공부할 필요가 있어요.



위에서 말한 사회적 기술은 이론상 정말 훌륭하게 들립니다. 하지만 항상 이를 실제로 연습해봐야 효과를 볼 수 있어요. 하루아침에 변화가 오지는 않지만 계속 노력을 하다보면 자신의 삶의 태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2014/06/20 - 하루하루 인생을 힘겹게 살게하는 몇가지 실수

2014/06/17 -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게 만드는 궁극의 대화법

2014/06/17 - 당장에 인생을 행복하게 만들 몇가지

2014/05/02 - 연인 관계에서 해야할 14가지 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