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를 견뎌내고 전진하여 승리하기 위하여

Posted by 아디노
2014. 7. 15. 19:36 Work

어떤 종류이던지 실패를 하면 나쁜 건가요? 


하지만 인생에서 자주 성공하지 못하게 됩니다. 


실책을 하는 것을 피하게 하는 비법은 없습니다. 


따라서 일의 결과를 무서워 피하려 하지 말고 

어떤 결론에 이르든지 배우려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더 많이 실패할수록 다음번에는 더욱 잘할 수 있습니다. 어떤 도전에 처하든지 이겨낼 수 있게 됩니다.

그러면 낙담에서 승리로 가기 위해 무엇이 필요할까요?



1. 실패를 두려워 하지 마세요.


결과가 안좋더라도 그저 과정일 뿐입니다. 새롭게 도전하세요. 새로운 사업과 직장에 시도해보세요. 다이어트에 실패해 왔다면 다시 해보는겁니다. 잠시 동안의 결과에 두려워하지 마세요. 그저 발생하는 사건일 뿐입니다. 


이겨내자


2. 실수에서 배우세요.


임무를 완수하지 못했다면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시도해 봐야겠지요. 그렇다면 이번에는 성공할까요? 많은 사람들은 좋지 못한 결과에 단지 비난만 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저 포기하고 말고요. 이런 두 가지 태도는 안좋아요. 필요한 것은 지난 일에 대한 연구에요. 했던 일을 다시 복기해 보는 거에요. 목표를 달성못한 원인을 밝혀내야죠. 이러한 지난 일에 대한 분석이야 말로 진정한 성공의 비법입니다. 


3. 계획을 가지고 전진하세요.


새롭게 전진할 계획이 필요합니다. 지난번 에러를 찾아내었다면 이제는 새롭고 발전된 방법을 동원해보세요. 물론 시기가 좋지 못해서 목표에 도달못했을 수도 있어요. 단순한 방법상의 문제가 아닐 수 있다는 말입니다. 


성공을 위한 하나의 비법이 있다면 바로 무엇이든 일찍 실패해 보는 겁니다. 계획을 세우고 전심으로 시도를 해봐야 합니다. 그럼에도 안된다 생각되면 잠시 뒤로 물러나 전체 프로세스를 재점검하고 새로운 도전을 해야 합니다. 너무 일찍 포기해도 안되지만 너무 오랫동안 잘못된 길에서 헤매도 안되겠죠. 항상 지혜롭게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2014/07/02 - 새로운 직업과 직장에서 빠르게 영향력을 얻으려면

2014/06/28 - 업무에서 수퍼히어로가 되려면

2014/06/25 - 사회적 관계에서 성공하는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