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LGU+)의 화웨이 5G 보안 문제 해명, 어이없다

Posted by 아디노
2018. 12. 19. 18:53 Tech

중국 화웨이의 해킹 위협으로 전세계 국가들이 5G 통신 장비로 사용 금지 시키고 있다. 그런데 최근 LGU+의 행보는 어이없다. 단순히 한 회사가 망하느냐 아니냐의 문제가 아니라 국가적 안전 문제가 될 수도 있다. 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은 화웨이 보안 문제를 해명했다. 정말로 검증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것인지 한숨만 나온다.


LG유플러스(LGU+)의 화웨이 5G 보안 문제 해명, 어이없다


ZDNet Korea, 하현회 LGU+ "화웨이 5G 보안 문제없다"

매일경제, 하현회 "화웨이 보안 문제없어…케이블TV 인수 내년 상반기 결정"

뉴스1, 하현회 LGU+부회장 "화웨이 5G장비, 국제기관 보안검증 받겠다"

조선비즈,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화웨이 장비 국제기구에 검증 요청"


LG유플러스(LGU+)의 화웨이 5G 보안 문제 해명, 어이없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5세대 이동통신 마케팅 전략을 설명하기 위해 취임 후 첫간담회를 열었다. 여기서 LG유플러스가 5G 통신망을 화웨이 장비로 구축하는데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화웨이 장비 보안 문제와 관련해 국제기관 검증절차를 밟고 있다고 밝혔다.


하현회 부회장은 19일 서울 용산사옥에서 진행된 간담회에서 "보안 문제는 완벽히 해결할 것이고 해결방법도 있다. 화웨이 기지국의 소스코드를 국제 기반에서 검증할 수 있도록 하겠다. 지금 장비 보안 검사가 진행중인데 내년쯤 화웨이와 국제검증기관, LG유플러스 국내 전문가들이 직접 해외에 가서 보안 문제를 검증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소스코드가 공개도 완전하지 않을 것이고 검증기관도 정체를 알 수 없는 곳이 아니라 미국 기관에서 받아야 한다. 하지만 아마도 그러지는 못할 것이다.


그동안 중국 화웨이 5세대 통신장비에 대한 보안 논란이 가라앉지 않자, 장비를 도입한 LG유플러스가 국제기관에서 공개적으로 보안검증을 받겠다고 자처한 셈이다. 하 부회장은 "내년 상반기 검증 작업이 완료되면 LG유플러스, 화웨이, 국제보안검증기구 공동으로 세계 언론에 검증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중국 앞잡이가 되겠다는 말이다.


간담회에서는 사용자들이 부정적으로 보는데도 LG유플러스가 화웨이 장비를 도입하는 이유를 묻는 질문도 나왔다. 이에 대해 하 부회장은 "5G 이동통신은 LTE 장비와 연동해 구축하는데 기존 기지국 장비와 같은 제조사를 선택해야 하고 가격과 기술 경쟁력, 품질을 고려해 선정했다. 화웨이 장비는 170개 이상 국가에서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170개 국가가 사용하면 안전하다는 논리도 어이없고, 기존 설비와 같은 회사로 싸니까 쓴다는 논리도 정말 실망스럽다. 국가 기간망인 통신망을 중국에 내주는 것과 같은데 위험성을 전혀 모른다.


<댓글>


arkr**** U+ 은 안쓰는걸로

bsj1**** 국제기관에 검증을 하겠다지. 검증이 안됐는데 안전하다는건 무슨 괘변이냐???!!!!!!!!! 난, 인터넷전화도 컴퓨터도 TV도 핸드폰도 LG꺼 안쓸꺼다.!!!!! 물론 화웨이 전산망 장비쓰는 은행도 안쓸꺼고...

afte**** 됐고 니들꺼 쓸 일 없다


self**** lg는 친중기업인가? 거의 모든 선진국에서 안쓰겠다는데 왜 구지 쓰지? 직접적인 보안에 문제가 없더라도, 국민의 눈높이 맞추어 선택해야하는게 아닌가...

vesf**** 라이벌 삼성 밉다고 화웨이 쓰눈건 매국노짓. 그럴꺼면 자체 기술 개발을 하던가.

cc83**** 짱꼴라 장비 싫어요~~


juic**** 정말. 너무 태평해보여서 어디서 부터 까야 할지 말이 안나온다. 화웨이는 예년과 다르게 올해만 6월 기준 150개 넘게 취약점이 발견되었고.. 백도어와 연관된 오버플로우 취약점만 40개가 넘게 발견되었다. 백도어를 통해 중국정부가 맘만 먹으면 비정상적 작동 중지나 관리자 권한설정도 할 수 있다는 말이다. 문제는 16년도 부터 갑자기 늘어난 취약점인 것이다. 2012년 3개, 2013년에 12개에서 2016년에는 100개로 급증했는데, 과거에 화웨이를 썼는데 문제가 없었다고 해서 현재도 문제가 없다는 보장이 없다는 말인 것이다.


hand**** 화웨이 쓰는 엘지는 이제 미국진출은 끝났다!!!! 중공뇌물먹고 썩은 기업인... 매국적 행위가 역겹다. 상철이 부회장이 화웨이가서 고문하면서 얼마나 많은 국가적 통신 비밀과 기업핵심역량을 팔아 넘겼는지!.. 언제가 매국적 산업스파이로 그 심판을 받을 것이다.

pgg1**** 부회장이라는 분이 말도 잘하고 참 잘 나셨네. 너 혼자 쓰세요

juwo**** 돈받았냐?


eksp**** 유플러스 전 부회장이 화웨이에서 총괄고문직책맡고있음.. 뭐 이거만봐도 답나오지? 친중하는 정부노선이랑도 얼추 맞아떨어지고 콩고물은 챙기는놈은 따로있고 행여 여론악화되어서 수익떨어져서 피해입는건 말단직원들임ㅋ

herr**** 최강보안 미국도 안쓰는데 무슨근거로 안전하다는지? 어쩌구니.

cuon**** 굳이 쓴다면 6년쓴 LGU+를 떠나겠다.


scha**** 하현회씨! 멍완주 여권이 드러난 것만 7개인데. 당신 한국사람 맞나요? 아무리 배고파도 팔아억을것을 팔아야지! 나라를 팔아먹어요..

gusr**** 보안때문에 화웨이를 쓰지마라 하는게 아니라 그냥 중국거라서 쓰지말라하는거다. 지금 다른나라도 중국에서 벗어나려고 안간힘인데... 에휴... 엘지 너희들은 다 좋은데 왜항상 휴대폰만 그 모양이냐. 니들의 가장 큰 걸림돌은 휴대폰 통신 사업인거 같다. 난 삼성보다 엘지가 훨씬 좋은데 가끔 핀트나가는 모습보면 정떨어진다


3rd_**** 고양이에게 생선을 맞기지. 보안문제를 제조사와 협의해서 하고 있다니? 보안도 스스로 판단할 수없는 실력으로 보안에 최선을 다해봤자 제네가 그러는데 문제 없다더라 하는 얘기 뿐이겠지

cnk0**** 이분 매국노처럼 보이는데 어쩌지? 기업가 욕하면 안되는데

mito**** 어쨌든 중국거 잖어! 엘지유플은 자존심도 없냐? 잘 해보셔.


lkw3**** 니가 몬데 안전하다고 자꾸 지껄이냐 이 등O 같은 새X야.. 으이구..

eayt**** 당신들이 아는 보안이 보안의 전부라고 생각치 않는다. 그리고 아예 망분리를 하지 않는 이상에야 어딘가 헛점은 있을 수 있다.

olta**** 보안검증은 화웨이가 지돈 들여서 해야될 건데. 왜 헬지가 화웨이 대신에 총대를 메고 세계인들의 총알받이가 되냐?? 이해가 안된다... 제정신이냐?? 아니면 화웨이한테 리베이트라도 받았냐?


jels**** 지금 화웨이 쓰고있는 나라들도 바꾼다는데 우리는 왜 못 바꾸나? 언제 보안 안 뚫리는거 봤나? 다 뚫리지..그렇게 중요하다면서 그리고 지금 그래도 좀 힘들어도 바꾸는게 낫지 나중에 더 빼도박도 못하게 되면 어떻게 할건데..나라 통째로 중국에 종속시킬려고 그러는건가? 유비무환이라 했다..아무리 인증 검증 해도 다 뚫린다..정신차리고 나라 매국기업 되지마라.

pjs8**** 엘쥐는 중국 화웨이 대변하는 매국기업? 중국 사드보복 벌써 잊었나? 엘쥐 땜에 미국 배신국가로 찍히 겠네~~


solo**** 모든 사람들이 반대하는 걸 구태여 그러케 바락바락하면서 써야하는 이유가 뭘까. 비용절감? 매출이 않될건데 무슨 비용절감! 아마 윗대가리놈들이 화웨이놈들한테 돈쳐먹고 코껴서 빼도 박도 못하는 모양이다..

gagv**** 엘지 똥 된장 구분 못하는 등신

wnsr**** 갑자기 하웨이 대변인이 되어버린 엘지 부회장ㅋㅋㅋㅋㅋㅋㅋㅋㅋ


ccmm**** 매국노 이완용같은 놈들...중국 공산당 화웨이에게 얼마나 쳐받았는지 정부에서 조사 좀 해봐라. 이미 엘지 간부가 화웨이 고문으로 들어가있더만 찌릉내 진동한다. 엘지 불매운동한다. 돈에 눈 멀어 나라. 국민 팔아먹은 매국노 시키들

kjhr**** 칩으로 백도어를 심어났는데 수천만개 칩에서 어떻게 찾아내냐?.. 그리고 상대 쪽에서 작동 안하면 정보유출이 되는지 어떻게 알 것이며 장비 조사하는데만 10년은 걸리 것이다.. 매국노 반역자 친짱깨 XXXX끼..


bono**** 애국이란게 거창한게아니다. LG사용안하는것만도 나랄 위하는것임. 최소한 이정도는 나도 할수있다.

wjdw**** 이러니까 만년 2등이지 ㅉㅉ 삼성이었봐 돈 더 들어도 당장에 화웨이갈아버리고 국산 쓴다고 한다 무능한 헬지 경영진은 주주들 괴롭히지 말고 물러나라


LG는 앞으로 쇠락할 것이다. 화웨이는 망할 것이다.


청와대 민정수석실 특별감찰반 민간인 사찰 의혹 폭로

오바마케어 위헌! 미국 법원 판결에 트럼프 오바마 상반된 반응

세금으로 취업자 증가, 통계청장 효과? 제조업 일자리 더 감소

화웨이 창업주 딸 멍완저우, 이란 제재 위반 체포

태양광 발전 화재, 위험하게 자주 발생하여 피해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