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소상공인의 마케팅을 위한 3가지 챗GPT(ChatGPT) 팁

Posted by 아디노
2023. 9. 26. 08:05 Work

중소기업 소유자가 마케팅 카피를 완성하면서도 인간적인 면모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 3가지 ChatGPT 팁을 알아봅니다. 소상공인들도 챗GPT를 활용하는데 도움됩니다.


Slade Copy House의 창립자이자 CEO인 Haley Slade.


- 설문조사에 참여한 중소기업 소유자 중 3분의 1 이상이 콘텐츠 마케팅을 위해 ChatGPT를 사용해 본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 AI 도구는 귀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지만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연습이 필요합니다.
- 소규모 기업 소유자는 ChatGPT의 한계도 이해해야 합니다.

Haley Slade는 처음에는 ChatGPT에 반대했습니다.  카피라이팅 대행사인 Slade Copy House의 설립자이자 CEO는 인공지능 도구가 인간 카피라이터를 대체할 수 없다고 믿었습니다.  그것은 여전히 ​​사실일지도 모르지만 이제 그녀는 그것이 사업 자산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내가 그것을 사용하기 시작한 이유는 '승선하지 않으면 뒤쳐질 것'이라는 생각 때문이었습니다"라고 Slade는 말했습니다.  "플랫폼을 무기화하려면 플랫폼을 이해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2022년 후반에 공개적으로 출시된 ChatGPT는 대규모 언어 모델을 사용하여 정보를 요약하고 인간과 유사한 응답을 생성하는 인공지능 챗봇입니다.  질문에 응답하고 소셜 미디어 게시물 및 이메일과 같은 초안 작성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인간처럼 생각하지 않습니다.

7월에 발표된 미국 중소기업 소유자를 대상으로 한 Alignable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챗GPT를 사용해 봤다고 답했으며, 1/3은 마케팅 콘텐츠를 만드는 데 ChatGPT를 사용했다고 답했습니다.

Slade는 ChatGPT를 사용하여 카피라이팅 프로젝트를 조사하고, 전략을 세우고, 준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녀는 최근 이 기능이 이메일 캠페인 주제를 브레인스토밍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보낼 이상적인 이메일 수를 제안하기도 했다고 말했습니다.

"지도를 작성하는 데 훨씬 더 오래 걸렸던 작업을 ChatGPT를 사용하면 몇 초 만에 완료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실제로 이메일을 작성하는 데 인간의 손길을 넣을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ChatGPT를 성공적으로 사용하려면 연습이 필요하지만 모든 마케팅 작업에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음은 도구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세 가지 팁입니다.


1. 올바른 입력 문장을 찾기 위해 실험해 보세요.

ChatGPT에서 가장 유용한 정보를 생성하려면 AI 마케팅 및 브랜딩 회사인 Super Connector Media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Chris Winfield는 어떤 입력이 최고의 콘텐츠를 생성했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Winfield는 응답이 올바른 관점을 갖도록 요청과 함께 챗봇에 페르소나를 제공합니다.

"저는 '당신은 세계 최고의 소셜 미디어 마케터 중 한 명이며 우리는 30일 분량의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당신을 고용했습니다'라고 말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다른 아이디어로 돌아올 것이고 우리는 정말 좋은 아이디어를 가져갈 것입니다."

ChatGPT를 사용하면 실험은 프로세스의 일부일 뿐이라고 Slade는 말했습니다.

"일단 그것이 어떻게 반응하고, 어떻게 당신을 이해하는지 알게 되면, 당신의 프롬프트를 더 잘 형성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항상 조정을 할 것입니다."

2. 준비 작업 시간 절약

Slade는 ChatGPT가 전체 블로그 기사나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작성하는 것보다 주제 생성 및 개요 작성을 포함한 "준비 및 연구"에 가장 적합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ChatGPT에서 생성된 콘텐츠는 무표정하고, 너무 직설적이며, 이상한 단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Slade는 덧붙였습니다.  그리고 여러 사람이 유사한 프롬프트를 입력하는 경우 챗봇은 다른 사람과 동일한 결과를 제공할 수 있으며 경쟁사의 블로그 게시물과 너무 유사한 블로그 게시물이 될 수도 있습니다.

Slade는 "우리는 인간성에 필요한 것이 없기 때문에 결코 그것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 콘텐츠를 나만의 것으로 만드세요

Winfield는 ChatGPT에서 제작한 콘텐츠를 그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팀은 종종 AI 기반의 Grammarly 또는 Writesonic과 같은 작성 도구를 통해 사본을 실행하여 언어를 단장합니다.

“당신은 회사로서나 작가로서 당신을 특별하게 만드는 당신 자신의 목소리를 잃게 될 것입니다”라고 Winfield는 말했습니다.  "그건 잠재적인 함정이군요."

챗봇이 잘못된 정보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질문하는 주제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 Winfield는 답변에 대한 사실 확인을 하거나 Copyscape와 같은 표절 검사기를 사용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ChatGPT는 중소기업의 시간과 마케팅 비용을 절약할 수 있지만 마법의 총알은 아닙니다.  제대로 하려면 연습이 필요합니다.  Slade는 "아직도 인간적인 손길이 필요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