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AI 혁명을 주도하는 회사 엔비디아는 직원들이 재택근무(WFH)를 유지할 수 있다

Posted by 아디노
2023. 10. 16. 07:28 Work

AI 혁명을 주도하는 회사는 직원들이 WFH(work from home 재탁근무)를 유지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뻐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산업의 한 특징일까요.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에 있는 엔비디아 본사는 보이저(Voyager)라고 불립니다. 엔비디아가 인공지능 혁명의 중심에 있습니다.

- Nvidia는 ChatGPT 및 Bard와 같은 AI 선구자에 사용되는 고성능 칩을 만듭니다.
- 일부 실리콘 밸리 기업이 시행하는 엄격한 복귀 명령은 채택되지 않았습니다.
- 400억 달러의 자산을 보유한 CEO 젠슨 황(Jensen Huang)은 재택근무하는 직원들에게 대해 “완전히 편안”합니다.




실리콘 밸리의 수많은 대형 기술 기업은 직원을 다시 한 번 사무실로 복귀시키려고 노력해 왔으며 그 과정에서 종종 온갖 종류의 위협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AI 혁명을 주도하는 칩을 보유한 Nvidia는 엄격한 복귀 명령을 시행하지 않습니다.

2020년 Jensen Huang CEO는 Venture Beat에 직원들이 원하는 만큼 일주일에 3~4일 집에서 일하는 것이 '완전히 편안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많은 CEO들이 재택근무 지지 입장을 바꾸었지만 Nvidia는 이러한 유연한 정책을 고수해 왔습니다.

직원 경험 담당 부사장인 Beau Davidson은 Commercial Observer에게 유연한 근무 방식이 직원 유치 및 유지에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를 "직원들이 미래를 준비하면서 개인 의무와 업무 의무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여 평생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했습니다.
Nvidia는 "캠퍼스에 오는 직원들의 건강하고 성장하는 흐름을 보고 있었습니다"라고 Davidson은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Nvidia의 칩을 구매하는 회사들이 모두 동의하는 것은 아닙니다.
Nvidia의 A100 GPU 16,000개를 탑재한 슈퍼컴퓨터를 구축한 Meta의 CEO인 Mark Zuckerberg는 거의 모든 직원이 일주일 내내 사무실에 복귀하도록 요구하는 엄격한 정책을 시행했습니다.  참석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이를 준수하지 않는 직원은 징계를 받거나 심지어 해고될 수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ChatGPT 제작자 OpenAI의 CEO이자 또 다른 핵심 Nvidia 고객인 Sam Altman은 5월에 "원격 근무는 끝났으며" 직원은 사무실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Nvidia의 놀라운 성장은 일부 Silicon Valley 거물들의 주장을 약화시킵니다.
AI의 대규모 언어 모델에 필요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는 칩을 위한 쟁탈전으로 인해 올해 Nvidia의 주가가 급등하여 1조 1천억 달러의 가치가 생겼습니다.
회사는 내년에 생산량을 150만~200만개로 대폭 늘릴 계획이다.

미국은 Nvidia가 중국에 칩을 판매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지만 중국 기업들이 홍콩 암시장에서 칩을 구매하고 있다고 로이터는 보도했습니다.

재택근무에 대한 회사의 편안한 접근 방식에도 불구하고, 2022년 산타클라라에 문을 연 Nvidia의 9억 달러 규모의 대규모 본사는 일부 직원을 다시 사무실로 유혹할 수 있습니다.
'스타 트렉'의 이름을 딴 Voyager라는 이름의 이 본사는 모든 직원에게 자연에 대한 전망을 제공하고 틀에 갇힌 느낌을 받지 않도록 설계되었다고 CNET이 보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