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을 편리하게 정리하는 코르크 마개 홀더를 만드는 5단계

Posted by 아디노
2015. 9. 5. 09:48 Culture

헤드폰이나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으시나요?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사용할 때 선이 얽히는 경우가 많죠.


자동으로 선이 감기는 제품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그냥 일반적인 제품을 쓰실 겁니다. 그리고 홀더를 이용해서 선을 감기고 하죠.


그런데 이러한 이어폰 케이스나 홀더를 잃어버리기도 하죠. 그렇다고 새로 사기도 그렇고요. 또한 뭔가 멋진 느낌도 없고요.


'Instructables'이라고 DIY를 전문적으로 알려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사용자가 직접 이어폰 홀더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직접 만드는 방법까지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어폰 홀더 코르트 마개


이어폰을 편리하게 정리하는 코르크 마개 홀더를 만드는 5단계


그런데 제작에 사용되는 재료가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바로 와인 병에 있는 코르크 마개입니다. 우리나라도 와인이 점차 흔해지고 있지만 외국이라면 더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이겠죠.


아래는 처음 준비 재료부터 각 단계별로 해야하는 일을 상세히 알려주는 사진입니다. 이해하기 아주 쉽습니다.


준비물입니다. 코르크 마개와 이어폰은 기본이겠죠. 여기에 송곳과 펜과 나이프를 준비합니다.


미리 작업할 위치에 표시를 합니다. 어떤 작업이냐고요? 아래의 사진을 보세요.


이어폰 잭을 꽂을 구멍을 만듭니다.


상부를 약간 흠집을 냅니다. 선을 고정하기 위해서입니다.


이어폰 잭을 꼽고 선을 고정합니다.


코르크 상부에 이어폰 잭을 꽂는 작은 구멍을 뚫고 코르크의 하부에는 칼로 이어폰을 고정할 칼집을 만듭니다. 그리고 코드를 코르크에 감으면 끝납니다. 만들어진 모습을 보면 싼티 나지도 않죠. 한번 시도해볼만 합니다.


테슬라, 에어비앤비(Airbnb)의 빌린 집을 전기자동차 충전설비로 활용

드론 배틀 세계를 지배하는 15세 소년

두바이에 세계 최대 규모의 실내 스키 코스가 건설될 예정

람보르기니 우루스, 마침내 SUV 시장에 진입 (Urus 우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