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도 어도비 플래시 반대하는 행렬에 동참하다

Posted by 아디노
2015. 9. 19. 09:25 Tech

아마존은 9월부터 'amazon.com'을 포함한 자사 사이트의 광고에서 어도비 플래시(Flash) 사용을 금지하였습니다. 반대하는 행렬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2000년에 처음으로 동영상, 애니메이션, 게임 등 여러 컨텐츠를 보여주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던 프로그램이 사라져가고 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사용자들은 아마존 사이트와 제휴 광고에서 보다 안정적인 사용환경을 구축하게 됩니다. 보안상의 여러 불안한 요소를 없애게 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아마존이 Flash를 사용하지 못하는 이유는 일관성 있고 안전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스티브 잡스는 2010년에 플래시에는 보안, 신뢰성, 성능에 문제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마존 어도비 플래시 반대 행렬


아마존, 어도비 플래시 반대 행렬에 동참


유튜브(Youtube)가 등장한 2005년에는 Flash 외에는 동영상 재생을 위한 방법이 없었습니다.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Youtube에서는 플래시 보다 가벼운 HTML5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잡스가 아이폰에 대해서 처음으로 적용한 일이 이제는 인터넷 업계 전체로 퍼지게 되었습니다. 파이어폭스(Firefox)는 플래시에 대한 지원을 보안상의 문제부터 중단시켰습니다. 페이스북도 마찬가지로 가고 있습니다. 인터넷 광고와 관련하여 HTML5 적용이 이제는 필수사항이 되고 있습니다. 크롬(Chrome)도 Flash 콘텐츠의 자동재생을 중지합니다. 왜냐하면 CPU와 배터리 같은 자원을 많이 소모하기 때문입니다.


당분간 어도비의 오래된 기술은 IE6과 마찬가지로 사용될 것 같습니다. 광고기업 Sizmek에 따르면 현재 크롬에 Chrome의 조치에 영향을 받는 광고는 1억개 정도에 이른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Fast Company에 따르면 HBO, Hulu, Spotify 등의 웹사이트는 지금까지의 방식을 바꾸지 않겠다고 하였습니다.


어도비 플래시가 완전히 사라지기에는 조금 더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그러나 확실히 그러한 경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애플, 구글, 아마존 같은 기업등이 취하는 조치에 다른 IT업계과 일반인들도 따라가게 될 것입니다.


태양광 발전을 자기 집에 도입하면 얻는 이득을 계산하는 '프로젝트 선루프'

기존 스마트폰 카메라로 간단하게 정밀한 3D스캐닝 가능

테슬라, 에어비앤비(Airbnb)의 빌린 집을 전기자동차 충전설비로 활용

스티븐 호킹의 음성 소프트웨어를 일반인도 무료 이용 가능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