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컨트롤러로 조작하는 드론 격추 레이저 시스템 (동영상)

Posted by 아디노
2015. 9. 18. 18:16 Tech

점차 레이저 무기가 현실화 되고 있습니다. 보잉사에서 무인항공기 드론을 레이저로 격추할 수 있는 장치를 개발했습니다.


단순히 레이저 출력만 높인 것이 아니라 전체 크기가 작아서 운반하기 용이합니다. 작다고해서 들고 다닌다는 의미가 아니라 사람 크기만 하기에 일반적 무기와 차이가 없다는 뜻입니다.


차량 등으로 가지고 다니면서 발사할 수 있겠습니다. 일반적 이동식 무기와 동일한 운용방식이 가능합니다.


또한 게임기 Xbox의 콘트롤러를 사용한 것이 특이한 점입니다. 조작성이 매우 뛰어나다는 의미입니다. 노트북 PC로 쉽게 조작할 수 있기에 활용도가 크게 향상됩니다.


드론 격추 레이저 시스템 동영상


보잉의 드론 격추 레이저 시스템 동영상


이번에 보잉이 발표한 기술은 정말 모든 드론에게 악몽 같습니다. 레이저에 의한 최신식 드론 파괴 무기입니다. 콤팩트 레이저 무기 시스템(Compact Laser Weapons System)이라 이름 붙여져 있습니다.



Compact Laser Weapons System은 운반이 가능하고 삼각대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쿼드콥터에 구멍을 내는 것이 가능할 정도의 고출력 레이저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무인항공기를 단 몇초만에 추락시킬 수 있습니다.


Xbox 컨트롤러 조작 레이저


게임기 Xbox 컨트롤러로 조작 가능하다


이미 보잉은 2014년 9월에 유사한 기술을 발표한 경험이 있습니다. '고에너지 레이저 이동 데몬스트레이터'(HEL MD)는 더 높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제품도 이와 마찬가지 파괴력이 뛰어납니다. 그리고 조작성이 향상되었습니다. 게임기 Xbox의 콘트롤러와 노트북 PC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엄밀히 말해서 기존에 발표한 HEL MD와 달리 이번 드론 파괴용 레이저는 전쟁 목적으로 만들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더 실적적이고 실용적입니다. 왜냐하면 주로 기밀구역 상공에 침입한 드론을 격추하는데 사용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향후 몇년 동안 많은 수의 레이저 시스템이 배치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단 침입한 드론을 그냥 박살내 버릴 수 있는 아주 유용한 무기라 할 수 있습니다. Xbox로 게임하듯이 드론을 잡으면 되니까요. 왠지 게임이 하고 싶어지네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격추시킬때 진동켜질까요?